개인 컴퓨터 문제 때문에 영상 촬영이 힘든 점 양해바랍니다. 106th. 메이드 기본 소개 메이드는 사고뭉치 용병으로 빗자루질하며 상대를 날려버리거나 빗자루를 휘둘러 상대를 제압하는 근거리 계열의 레어 용병입니다. ----------------------------------------------------------------- 청소(D꾹)를 활용하여 적을 드랍존으로 날려보내거나 공격 받는 아군을 보호하는 차원에서 운영을 하는 서포터형 용병입니다. 즉, 전장에서 적에게 직접적으로 큰 데미지를 주거나 화려한 콤보를 사용하여 제압하는 용병이 아닌 아군을 지원하는데에 특화된 용병이죠. (현재로써는 아군 지원은 커녕 메타에 끼는 것도 힘든 용병에 속합니다.) ----------------------------------------------------------------- 용병 장/단점 장점 1.특별공격(청소1)의 적 스킬 차단능력 특별공격(청소1)을 사용하여 붙잡은 적은 해당 공격의 캔슬 또는 종료 전까지 회피기를 포함한 모든 스킬을 사용 할 수 없습니다. 최대 3명까지 한번에 붙잡는 것이 가능하며, 외부에서 메이드가 받는 피해가 없는 이상 회피 할 수단이 없습니다. 2.무기스킬의 디버프:무작위이동 메이드 스킬 중 가장 강력한 스킬로 적의 발을 보다 오래 붙잡을 수 있으며, 땅긁 판정이 있어 여러 상황에서 다양하게 작용 할 수 있습니다.
3.지속적인 점프공격 및 장비를 활용한 공중 바운딩 콤보 메이드의 꽃이자 가장 주력이 되는 공격 수단으로써 '착딜제거'를 활용한 지속적인 바운딩 공격과 장비를 활용한 바운딩 콤보를 다룹니다. 현재 메이드의 가장 적합한 플레이며, 밥줄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단점 1.무기 외형과 상반되는 무기 충돌체 크기(히트박스) '빗자루'라는 무기 컨셉과는 다르게 타격판정이 굉장히 좁습니다. 확장공격 중 타격미스가 자주 발생 합니다.
2.다른 용병에 비해 현저히 떨어지는 데미지 현재 모든 용병들중 극소수의 용병을 제외한 웬만한 용병들보다 전체적인부분에서 데미지가 떨어진다고 볼 수 있습니다. 모드 불문 최약캐로 손꼽힙니다.
3.도가 지나친 착지 딜레이 용병 최초 점프 1회만으로 착지 딜레이가 크게 발생하는 용병입니다. 착딜제거를 하지 않을 경우 전투 상황에서 굉장히 힘이 듭니다.
----------------------------------------------------------------- 용병 기본기 기본공격 / D → D → D → D 세번째 타격과 마지막 타격때 점프캔슬이 가능하며, 세번째 타격은 방어가능 경직 입니다. 마지막 타격 성공 시 적을 띄우는 공격을 합니다. 대시공격 / ->-> → D 넘어지는 모션을 취함과 동시에 적을 띄우는 공격을 합니다. 점프캔슬이 가능하며, 대부분의 선타는 대시공격으로 잡습니다.
점프공격 / A → D 지상에 있는 적에게는 경직 공격, 공중에 있는 적에게는 바운딩 공격을 합니다. 적의 피격 유무와 관계없이 타격 성공 시 자동 재점핑이 되고 1회 추가타격이 가능합니다. 지상에 있는 적에게 2회 연속 타격 시 무꿇 상태로 만듭니다. 공중에 있는 적에게 점프 공격 후 착딜 제거가 가능합니다.
빗자루 스매쉬 / A → D 오래누름 공중에서 불안정한 회전타 공격으로 최대 2연타 공격을 합니다. 땅긁이 가능하며, 최근 데미지가 소폭 증가하는 상향패치가 진행되었습니다.
반격 / 방어 후 바로 공격 뒤로 돌아 엉덩이 치기를 하여 경직 공격을 합니다. 적은 피격 시 뒤로 살짝 넉백되며, 약 1.5초 뒤 다운됩니다. 대시공격 전 앞서 사용 시 안정적으로 연계가 가능합니다.
----------------------------------------------------------------- 특별공격 게이지 총 게이지 - 50 / 약 11초에 풀 게이지 / 최대 6초동안 사용 가능 특별공격: 청소(1) / D 오래누름 빗자루로 바닥을 쓸며 자동으로 전진이동을 합니다. 방향키로 방향전환은 가능하나 점프는 불가능합니다. 이동 중 적 타격성공 시 적을 붙잡아 이동합니다. 한번에 3명까지 붙잡을 수 있으며, 3명을 붙잡은 상태에서 추가로 적을 붙잡을 시 가장 처음 붙잡았던 적부터 차례대로 랜덤한 방향으로 날려보냅니다. 캔슬 또는 종료 전까지 상대는 스킬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적이 1회 방어 시 재타격이 불가능하며, D 누름떼기로 캔슬이 가능합니다.) 특별공격: 청소(2) / D 누름떼기 청소(1) 사용 중 D 누름떼기 시 전진이동을 멈추고 붙잡은 적들을 랜덤한 방향으로 날려보냅니다. 날라간 적은 자유롭게 활동이 가능합니다.
----------------------------------------------------------------- 스킬공격 무기스킬 / SD or R - 대청소 바닥을 쓸고 지나가면서 먼지를 발생시키는 공격을 합니다. 사용 중 점프가 가능하며, 먼지는 일정시간 잔존하여 적에게 디버프를 부여합니다. 디버프:일정시간 조작불가 상태로 무작위 이동 갑옷스킬 / ASD or E - 진공청소기 전방에 적을 자신의 앞으로 끌어옵니다. 끌려온 적은 짧읍시간 정신을 못차립니다. 다운 된 적에게도 사용이 가능하지만 너무 가까이서 사용 시 끌어오지 못합니다. 스킬 자체에 직/간접적인 데미지는 존재하지 않으며, 추가공격에 용이합니다.
투구스킬 / AD or W - 쇼핑카트 라이더 쇼핑카트를 생성 후 적을 태워 질주하는 스킬입니다. 적을 태운 상태로 다른 적과 충돌 시 충돌한 적을 날려보냅니다. D키로 캔슬이 가능하며, 일정시간이 지나거나 캔슬 또는 맵과 충돌 시 태운 적을 날려보냅니다. 몬스터던전에서 상당히 높은 데미지를 뽑을 수 있습니다.
망토스킬 / AS or Q - 티타임 탁자를 생성하여 범위 내 적에게 차를 대접합니다. 스킬 자체에 직,간접적인 데미지는 존재하지 않으며, 약 5.5초간 버프무적상태로 적을 보호합니다. 레이드 보스를 대상으로도 사용이 가능하며, 사용 시 욕 오지게 먹습니다. 적의 발을 묶어두는 용이긴 하나 이 스킬로 득을 보는 경우는 적습니다.
----------------------------------------------------------------- 국민콤보(1) 대시공격(->-> D)으로 대상을 띄운 후 티타임(AS)으로 대상에게 차를 대접하고 대청소(SD)로 먼지를 뿌려놓고 쇼핑카트 라이더(AD)로 마무리 합니다. 국민콤보(2) 대시공격(->-> D)으로 대상을 띄운 후 기본공격(D - D - D - D) 4타 성공 후 점프공격(A - D) -> 빗자루 스매쉬(A - D오래누름)으로 마무리합니다.
국민콤보(3) 기본공격(D - D - D) 3타 치자마자 점프공격(A - D)으로 경직 후 대시공격(->-> D)으로 대상을 띄워 빗자루 스매쉬(A - D 오래누름)으로 마무리 합니다.
----------------------------------------------------------------- 콤보 전 익여야 할 기술 1. 착지딜레이 제거 메이드 바운딩 콤보 사용에 있어 가장 중요한 부분이 되는 기술입니다. 공중에서 적 타격 후 재점핑 상태가 되어 1회 추가타격이 가능한 상태일 때 착지 전 타격 시 착지딜레이가 제거됩니다. 2. 반격 후 대시공격 실전에서 보조적인 역할을 하는 장비가 없을 경우 가장 많이 사용 되는 기술입니다. 반격 후 대시공격 시 안정적으로 콤보 연계가 가능합니다.
----------------------------------------------------------------- [LSCC(Lost Saga Combo Code)] http://blog.naver.com/fltnfls1/220466168827 (하선류아님 블로그 게시글 참고) Bd - 기본공격 Dd - 대시공격 Jd - 점프공격 2Jd - 2단 점프공격 Jhd - 점프 D꾹공격 ----------------------------------------------------------------- [난이도별 기본 콤보] 난이도: 下 1. Dd - Jd - Jd - Jhd 2. Bd3 - Jd - Dd - Jd - Jd - Jhd 난이도: 中 1. Bd4 - Bd4 - Jd - Jd - Jhd 2. Bd3 - Jd - Dd - Bd4 - Jd - Jd - Jhd
난이도: 上 1. Dd - Jd - Jd(착딜제거) - Jd - Jd(착딜제거) 반복 / 중력보정 주의 2. Bd3 - Jd - Dd - Bd4 - Jd - Jd(착딜제거) 반복 / 중력보정 주의
----------------------------------------------------------------- [장비 활용 콤보] '고대 정령 장신구' 활용 바운딩 콤보 / 시너지:●●●●● (착딜제거 X) 최대 15연타 타격 [Dd] -> [Jd - Jd] -> [AS - A - D] -> [Jd -> Jd] -> [AS - A - D] -> [Jd -> Jd] -> [AS - A - D] -> [Jd -> Jd] 'L111 엘리오 롤링' 활용 바운딩 콤보 / 시너지:●●●●○ (착딜제거 X) 최대 9연타 타격 [Dd] -> [Jd - Jd] -> [AS] -> [Jd -> Jd] -> [AS] -> [Jd -> Jd] -> [AS] -> [Jd -> Jd]
'L104 엘리오 슬링' 활용 바운딩 콤보 / 시너지:●●●◐○ (착딜제거 X) 최대 9연타 타격 [Dd] -> [Jd - Jd] -> [AS - A] -> [Jd -> Jd] -> [AS - A] -> [Jd -> Jd] -> [AS - A] -> [Jd - Jd] ※고대 정령 장신구,L111 엘리오 롤링,L104 엘리오 슬링 사용 후 착딜제거 가능※
'NRG 술사 장신구' 활용 바운딩 콤보 / 시너지:●●○○○ (착딜제거 O) 최대 19연타 타격 [Dd] -> [Jd - Jd] -> [AS] -> [Jd - Jd - Jd] -> [AS] -> [Jd - Jd - Jd] -> [AS] -> [Jd - Jd - Jd] -> [AS] -> [Jd - Jd - Jd] - 기 발사(AS) 후 착딜제거 2회를 통해 표식이 소멸하는데까지의 텀을 생성
'판타스틱 망토' 활용 바운딩 콤보 / 시너지:●●○○○ (착딜제거 O) 최대 17연타 타격 [Dd] -> [Jd - Jd] -> [AS - D] -> [2Jd - Jd - Jd] -> [AS - D] -> [2Jd - Jd - Jd] -> [AS - D] -> [2Jd - Jd] - '변형:폭발(AS - D)' 사용 후 2단 점프공격(2Jd) 필수
----------------------------------------------------------------- [장비 활용 선타 및 추가확장연계] 퓨리어스 에페 활용 선타(착딜제거 O) [공중 AS] -> [Jd - Jd] -> 착딜제거 메가 에이전트 페도라 활용 바운딩 추가연계 / 패치 후 (착딜제거 O) [Dd] -> [Jd - Jd] -> [AD] -> [Jd - Jd] -> 착딜제거
----------------------------------------------------------------- [추천 장비] [갑옷] - 메가 에이전트 의상 / 시너지:●●●●● 공중 및 다운 중 사용 가능 타격 성공 시 적 스턴 상태 방어파괴, 땅긁 가능 - 궁극진화 전설의 츄리닝 / 시너지:●●●●● 캐릭터 상태에 맞는 각기다른 시전기술 부족한 딜을 매꿔줄 강력한 데미지 방어파괴, 넉백, 기절
- 레이첼 의상 / 시너지:●●●○○ 빠른 쿨타임 강제기립성 띄움 공격 방어파괴, 땅긁 가능
[투구] - 메가 에이전트 페도라 / 시너지:●●●●● 부족한 기본기 보완 추가연계 용이 선타 부분 우위
- 화염술사 서클릿 / 시너지:●●●●○ 무기스킬+화염술사 서클릿 강력한 데미지
- 레이첼 기이 / 시너지:●●●○○ 강제기립 특화 일정시간 감전
[망토] - 고대 정령 장신구 / 시너지:●●●●● 선타 부분 우위 짜잘한 추가데미지 콤보 연계 용이
- L111 엘리오 롤링 / 시너지:●●●●○ 적 관통 특화 콤보 연계 용이
- L104 엘리오 슬링 / 시너지:●●●◐○ 전장 진입 및 이탈 능력수준 콤보 연계 용이
- NRG 술사 장신구 / 시너지:●●○○○ 콤보 연계 용이 상당히 많은 타격 횟수
- 판타스틱 망토 / 시너지:●●○○○ 콤보 연계 용이 상황에 따른 각기다른 기술
- 퓨리어스 에페 / 시너지:●◐○○○ 선타 부분 우위
- 신비술사 망토 / 시너지:●●◐○○ 적 스킬 일정시간 차단
----------------------------------------------------------------- [용병 육성] 공격력 - ●●●◐○ 방어력 - ●●○○○ 이동속도 - ●●●○○ 드랍피해감소 - ●○○○○ 무기스킬 - ●●●●● 갑옷스킬 - ●●○○○ 투구스킬 - ●●○○○ 망토스킬 - ●●○○○ 이동속도 육성에 따른 착딜 제거 이동속도의 효율이 상당이 좋다고 표기하였습니다만 지속적인 콤보를 사용하는데에 있어 과도한 이동속도 육성은 착딜 제거하는데에 다소 불편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즉, 착딜 제거가 가능은 하되, 이동속도가 낮을 때에 비해 현저히 떨어지는 횟수로 타격이 가능합니다.
추천 이동속도 스텟 - 15~30+ 필자 피지컬 기준 이속 40 이상부터가 착딜 제거하는데 불편함을 느낍니다. 참고만 하시고 육성은 취향이기 때문에 올바른 길이 없습니다. ----------------------------------------------------------------- 주의사항 1. 착지딜레이 제거 착딜 제거는 아래 대상에게는 사용하지 않는걸 권장합니다. (간헐적으로 가능은 하되, 타격판정이 달라 플레이어를 대상으로 했을 때보다 어렵습니다.) - 훈련소 내 개발자 K, NPC 훈련봇 - 챔피언 모드 NPC - A.I 모드 NPC 연습은 타모드에 비해 시야가 좁은 챔피언모드에서 플레이어를 대상으로 하시는걸 권장합니다. 2. 중력 보정 지속적으로 착딜을 제거하여 바운딩 공격 시 특정 타수 부터 바운딩 높이가 조금씩 낮아집니다. 원래 메가 에이전트 페도라를 사용 해 초기화 시킬 수 있었지만 패치 이후 더 이상 초기화가 불가능합니다.
3. 파훼가 굉장히 쉬움 특정 장비나 기술을 사용하면 메이드의 바운딩 콤보를 쉽게 회피 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달타냥 모자,백동수 머리띠,태권 머리띠 등 반패시브의 회피장비 또는 증오의메피스토 특별공격(D꾹):영혼분리,나이트메어 특별공격(D꾹):밤안개 기술로 회피가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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