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너는 대시공격, 기본타 3대와 지뢰공격, 지뢰중첩, 점프공격의 공격패턴을 가지고
있습니다.이 중에서 공격력이 강한 공격들은 점프공격, 기본타 마지막 공격, 지뢰공격,
지뢰중첩이 있습니다.그리고 유효한 타격이 되는 주요 공격 패턴들은 기본타1, 점프공격,
기본타2기본타 마지막 공격, 대시공격, 지뢰공격, 지뢰중첩 순으로 나열됩니다.각 공격
패턴마다 제가 그 공격에 대해 생각하는 것들을 적어보겠습니다.
1. 기본타 첫 번째 공격
제가 가장 많이 쓰는 패턴으로, 주로 적의 심리를 파악하거나 가볍게 경계하는 용도로
쓰입니다. 첫 공격은 지뢰를 횡으로 휘두르는 공격으로, 전반적으로 짧은 공격사거리를
가진 마이너에겐 꽤 유용하게 쓰일 수 있습니다. 정면에 있지 않은 적을 칠 수 있는 이
패턴은 상대방의 심리를 이용할 수도 있는 공격으로, 많은 전략에 응용될 수 있습니다.
2. 기본타 두 번째 공격
두 번째 공격은 횡으로 휘두른 지뢰를 다시 반대편으로 휘두르며 비스듬히 내려치는
공격입니다. 첫 번째 공격은 정확히 가로로 휘두른다 봤을 때 Z를 쓰는 것 처럼 아래 방향
으로 꺾어 휘두릅니다. 왼 편의 유효공격 확률이 오른 편의 유효공격 확률보다 상대적으로
많았던공격으로, 상대방을 밀어 넘어뜨리면서 상당한 피해를 입힐 수 있는 기본타 세 번째
공격의전 공격패턴 입니다. 이 공격은 주로 횡범위를 이용하거나 견제를 위한 첫 번째
공격보단 상대적으로 적의 심리를 읽는 공격입니다. 그러므로 타격이 많이 유효한 편은
아니며, 전투동안 입히는 피해량 또한 높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 공격으로 인해서,
그대로 공격 하거나 다른 공격을 위한 시간을 벌고, 혹은 다시 첫 번째 공격을 휘두르는
등 꽤 유용한 간접적인 공격입니다.
3. 기본타 세 번째 공격
공격력이 강한 편이며, 적을 넘어뜨릴 수 있고 밀칠 수도 있는 공격입니다.이 공격은
아래에서 위로 올려치는 공격으로, 데스나이트의 올려치기 만큼은 아니지만 공중의
상대를 가격할 수도 있는 공격입니다. 두 번째 공격을 이용해 상대방의 심리를 잘만
이용한다면 방어하고 있는 용병을 드랍존으로 밀칠 수도 있는 공격입니다. 이 공격을
맞은 적에게는 추가로 첫 번째 기본타 1대를 거의 무조건 칠 수 있으며, 타이밍을
적절히 늦춰서 친다면 마이너의 공격범위 안에 적이 있는 한 공중에 떠 있는 적에게
기본타 세 대를 더 칠 수도있습니다.
4. 점프공격
나중에 설명할 마이너의 용도에 의하면 점프공격은 마이너의 기본타 라고도 할 수 있는
공격입니다. 아군을 공격하고있는 적의 흐름을 끊을 수 있는 빠르고도 편한 방법이며,
공격범위의 좋은 판정으로 여러가지 시도를 해 볼 수 있는 공격입니다. 활용하는
방식들은 공중의적을 쳐서 밀치거나 경직상태의 적을 무릎꿇는 상태로 만드는 것 또는
공격의 짧고도 넓은범위를 이용한 마이너 뒤의 용병을 치는 것, 마지막으로 높은
이동속도와 점프공격 시 한 방향으로 몰려있는 가속도가 그대로 바뀌는 점을 이용한
공격이 있습니다. 선제공격에 많이사용되며 기본타 두 번째 공격과 같이 심리에도 많이
이용됩니다. 5. 대시공격
클로즈베타 모드에서 많은 사람들이 쓰길래 많이 쓰다가 많은 사람들이 대시공격은
2차라고 많이 욕해서 쓰지 않게 된 공격입니다. 매우 빠르며 멀리있는 적을 짧은 경직
후에 넘어뜨릴 수 있는 이 공격은 비록 공격력은 매우 약하지만 효율로 본다면
점프공격보다 유용한공격입니다. 쓰이는 데는 공중의 적을 바운딩 시켜 기본타 세
대를 공격하는 방법과 갑작스럽게 적을 쳐 기절상태로 만드는 방법, 경직상태의 적을
공격해 밀쳐내는 방법이 있습니다.이 공격 후에는 지뢰중첩을 이용한 공격을 하거나
시간을 벌 수 있고, 적을 밀칠 수도 있습니다. 매우 유용해서 점프공격보다
선제공격을 위한 수단으로 더욱 잘 쓰일 수 있으며 심리에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심리공격을 위한 다른 공격패턴들이 많기에 심리에 한해서는 상대적으로 덜
유용한 편입니다.
6. 지뢰공격
지뢰는 설치하는데 시간이 좀 걸리지만 일단 설치되면 매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전략무기입니다. 우선 기본적인 공격방법은 적이 밟을 수 있는 땅에 지뢰를 설치하는
것으로 적의 눈에 잘 띄지 않는 데 설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른 방법으로는 적의
시선을 분산시키고밟는 것을 유도할 수도 있고 지형의 이해를 바탕으로 지뢰를
감쪽같이 숨겨 설치할 수도 있으며 적이 지뢰를 없애는 타이밍에 문제를 일으켜서
방어를 풀게 하거나 지뢰쪽으로 밀쳐공격할 수 있습니다.이 방법들은 기본적인
방법이며, 전략적인 지뢰의 사용방법은 적을 지뢰로 유도하는 데 있습니다. 적이 얼마
후에 지뢰에 맞아 공중으로 뜰 것인 지, 혹은 언제 적이 지뢰를 터트리려고 지뢰를
향해 방어를 할 것인 지, 아니면 마이너로 변할 것인 지, 지뢰를 피하려 할 지, 관심이
없는 지를 파악해 때에 따라 공중에 뜬 적을 점프공격으로 밀치거나 대시공격으로
바운딩, 혹은 밀칠 수 있습니다.아니면 지뢰를 터트리려 다가간 적을 공격해 자신을
보게 하고밀쳐서 지뢰에 의한 피해를 노릴 수도 있습니다. 혹은 마이너, 후크,
파이어메이지 등 특정한 용병으로 변하는 걸 유도해서 공격할 수도 있고 여러
공격들을 이용해 적을 지뢰 근처로밀어내거나 넘어뜨려 놓으면 지뢰공격이나
지뢰중첩 등을 이용한 2차 피해를 노릴 수도 있습니다. 적은 지뢰가 매설된 지형을
꺼려해 잘 가지 않습니다. 혹은 아무도 없을 때 가서 지뢰를 다 터트리려 합니다. 이를
이용해 용병들의 위치를 유도할 수도 있습니다. 적이 지뢰에다가간다는 것은 마이너가
지정한 지역으로 이동해 마이너가 설치해 놓은 지뢰를 없애려는마음을 갖게 만든
것입니다. 마이너는 지뢰를 지킬 필요가 없을 뿐더러 오는 적을 사냥하면됩니다.
가까운 근접전에서 지뢰는 소모품이 됩니다. 즉석으로 사용하기 위한 지뢰를 제외하면
지뢰를 설치하기 위해 시간을 투자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그럼에도 지뢰공격은
강한 공격력과 효과를 가졌기에 사용되곤 합니다. 근접전에서 지뢰공격은 지뢰를
설치하느라 무방비인마이너를 공격하는 적이 마이너를 공격하고 바로 설치된 지뢰를
밟게 하는데 쓰이기도 합니다. 혹은 기회를 엿봐 설치하여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7. 지뢰중첩
지뢰중첩은 이미 행동불능인 적이나 지뢰중첩이 생길 타이밍에 그 지역에 오는 적을
공격하는 용도로 쓰입니다. 공격력이 매우 강하고, 이후 기본타나 점프공격을 이용한
추가적인 피해를 입힐 수도 있으며 원하는 방향으로 밀칠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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