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 11월 23일 (수) 용병진화 및 업데이트 안내 | |||||||||||||||||
작성자 | GM마스터J | 작성일 | 2016-11-22 18:0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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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로스트사가입니다. 로스트사가를 사랑해 주시는 가족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11월 23일 (수) 업데이트 및 이벤트 내용을 다음과 같이 안내 드립니다. 공지사항을 참고하시어 이용에 불편이 없으시기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 업데이트 1. 용병진화 - 손오공 용병이 진화 되었습니다. ■ 소개영상
■ 상품설명
2. 아이템 삭제 1) 합격기원 엿이 삭제 됩니다. 3. 간편회원 이용사항 변경 안내 1) 간편회원은 일반 채팅, 훈련소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2) 모든 컨텐츠는 정회원 전환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4. 용병 및 장비 수정 사항 * 용병 및 장비의 밸런스 조정 및 수정은 지속적으로 진행 될 예정입니다. 1) 스트라이더 (153번 용병) - 기본공격 및 대시 기본공격의 데미지가 소폭 증가 하였습니다. - 점프대시 공격 속도 감소 및 공격 후 딜레이가 증가 하였습니다. - 점프대시 추가 공격의 공격속도 감소 및 공격 후 딜레이가 증가 하였습니다. - 점프 특별공격의 공격 속도가 감소 하였습니다. - 캔슬 베기 공격속도 감소 및 공격 후 딜레이가 증가 하였습니다. * 스트라이더는 최초의 유니크 용병으로써 새로운 재미를 제공하고자 기획되었던 용병입니다. 하지만 지나치게 빠른 속도와 다른 용병으로 상대할 수 없을 정도의 기능들로 인해 수많은 하향 조정이 이뤄졌었습니다. 그럼에도 여전히 레어/일반 용병으로는 상대할 수 없을 정도의 기능이라고 판단되고 있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 우리는 유니크 등급에 대한 하향 평준화를 준비하기로 결정하였고, 본래의 기능은 유지하되 속도와 빈도에 대한 조정을 통해 '상대 불가능한' 용병에서 '해볼만한' 용병으로 조정해보려고 합니다. 이 부분은 사신무 진, 메피스토, 우리엘에도 마찬가지로 적용됩니다. 2) 뮤턴트 (156번 용병) - 게이지 회복속도가 소폭 감소 하였습니다. * 뮤턴트는 거미줄을 이용해 상대를 올려서 연속 공격하는 패턴의 용병입니다. 거미줄로 이동공격할 경우에만 게이지를 소모하게 되는데, 이 게이지 회복속도가 상대적으로 빠른 탓에 누워있는 상대를 무방비 상태로 기립시켜 공격하는 용도로 사용되는 것이 확인 되었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약간의 수정으로 이러한 부분에 제약을 두려고 합니다. 3) 태도 귀무사 (161번 용병) - 오니 상태의 무기스킬 데미지가 감소 하였습니다. * 태도 귀무사의 밸런스는 현재 적정하다고 판단하고 있지만, 오니 상태의 무기스킬은 지나치게 강력한 데미지를 주고 있다는 판단입니다. 따라서 오니 상태의 무기스킬 데미지를 소폭 조정하려고 합니다. 4) 사신무 진 (163번 용병) - 점프 기본 공격 속도가 감소 하였습니다. - 연격 시 1회당 게이지 회복량이 증가 하였습니다. * 스트라이더와 마찬가지의 이유로 사신무 진에게도 몇가지 조정이 들어갑니다. 사신무 진은 이전보다 빠르게 극성 상태에 들어가게 됩니다. 5) 다크시즈 (164번 용병) - 누워있는 대상에게 점프 대시를 사용할 경우 감전시간이 단축 되었습니다. * 다크시즈는 포스의 힘으로 주변 대상을 붙잡고 연타하거나 떨어트리는 플레이를 하도록 설계된 용병입니다. 하지만 주 기능과 별도로 점프 대시의 스턴 기립으로 인하여 월등히 유리하게 플레이를 할 수 있었습니다. 기립을 시킬 수 있는 점에 대해서는 유지를 하되 추가 공격을 치지 않고 마지막 타격으로만 스턴을 시키는 플레이는 할 수 없도록 조정하고자 합니다. 6) 크로우 (166번 용병) - 첫번째 피격 시 일정 시간동안 다시 피격되지 않도록 수정 되었습니다. - 사용 후 다시 스킬 키 입력 시 스킬상태를 해제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 되었습니다. * 크로우도 태도 귀무사와 마찬가지로 적절한 밸런스라고 판단하지만, 갑옷스킬이 의도와는 다른 플레이로 인해 매우 강력한 모습을 보이고 있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그래서 위와 같이 수정합니다. 7) 음양사 (167번 용병) - 무기스킬의 쿨타임이 증가 하였습니다. * 음양사는 특별공격 차징 중에 무기스킬 게이지가 다른 마법계열 용병처럼 빠르게 회복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에 대비하여 음양사의 무기스킬은 짧은 쿨타임을 갖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스킬의 성능에 비례하여 쿨타임을 조정하려고 합니다. 8) 블랙스피어 (168번 용병) - 전반적인 데미지가 감소 하였습니다. - 누워있는 대상은 대시 특별공격으로 띄울 수 없도록 변경 되었습니다. - 기본공격 3타 및 대시 특별공격으로 상대방을 띄우는 높이가 조정 되었습니다. - 점프 대시 이 후 착지 딜레이가 증가 하였습니다. * 블랙스피어는 낙인을 이용하여 상대의 타이밍을 빼앗고 공중공격을 통한 연속공격 플레이를 하도록 설계된 용병입니다. 그 외의 기능 중 대시 특별공격은 상대를 바운딩시켜 높게 띄울 수가 있는데, 이 기능을 통해 무한 콤보가 가능하였던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또한, 점프 대시 이후 착지 딜레이가 다른 용병과는 다르게 매우 짧았던 것도 확인되어 이 부분과 기타 다른 밸런스적인 요소를 조정하려고 합니다. 9) 증오의 메피스토 (169번 용병) - 점프 공격 및 점프 대시 공격속도가 감소 하였습니다. - 특별공격 사용 시 뒤로 이동하는 거리가 감소 하였습니다. - 특별상태 시 이동속도가 감소 하였습니다. - 특별공격 사용에 필요한 게이지가 증가 하였습니다. * 메피스토 역시 다른 유니크와 같은 이유로 위와 같이 조정합니다. 10) 거너 (170번 용병) - 커맨드 게이지가 추가 되었습니다. - 폭탄 장착 및 커맨드 사용 시 커맨드 게이지를 사용합니다.. - 슈타이어 대전차포의 발사체 최대 이동거리가 감소 하였습니다. - 헤드샷 발사체 최대 이동거리가 감소 하였습니다. * 거너는 몇차례의 밸런스 패치에도 불구하고, 의도와는 다른 무한 콤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부분을 방지하고자 불가피하게 거너에게 게이지를 추가하려고 합니다. 또한, 타 용병과 대비하여 월등히 압도적이였던 몇가지 기능을 수정하려고 합니다. 11) 방탄소년단 (173번 용병) - 기본,대시,대시 특별, 점프, 점프 특별, 점프 대시 공격 속도가 증가(느려짐) 하였습니다. - 점프 공격 4타로 누워있는 상대 공격 시 띄움 높이가 조정 되었습니다. - 점프 대시 공격 시 하단의 충돌 범위가 조정 되었습니다. - 점프 대시 이 후 착지 딜레이가 증가 하였습니다. * 방탄소년단은 저번 밸런스 패치에도 불구하고 지나치게 빠른 이동속도 및 공격속도로 상대하는 타 용병이 공격권을 가져오기 어려운 용병이였습니다. 그래서 용병의 공격속도 기준에 맞게 방탄소년단의 속도를 조정하려고 합니다. 12) 우리엘 (178번 용병) - 전반적인 데미지가 소폭 감소 하였습니다. - 점프 대시 충돌범위가 소폭 축소 되었습니다. - 각 상태의 징벌 사용 게이지량이 감소 하였습니다. * 우리엘도 다른 유니크 용병과 마찬가지의 이유로 위와 같이 조정합니다. 13) 풍신 (180번 용병) - 풍신의 진격 사용 시 전진하는 거리가 소폭 감소 하였습니다. - 풍신의 진격 상태에서 이동속도가 소폭 감소 하였습니다. * 풍신의 대시 특별공격인 '풍신의 진격'이 계획된 밸런스 보다 지나치게 강력한 모습을 보이고 있어 몇가지 조정을 하려고 합니다. 14) 파라오 망토 - 스킬 쿨타임이 증가 하였습니다. - 스킬 발사체 이동속도가 감소 하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