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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 11월 2일 (수) 용병진화 및 업데이트 안내
작성자 GM마스터J 작성일 2016-11-01 17:45

안녕하세요. 로스트사가입니다.


로스트사가를 사랑해 주시는 가족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11월 2일 (수) 업데이트 및 이벤트 내용을 다음과 같이 안내 드립니다.

공지사항을 참고하시어 이용에 불편이 없으시기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 업데이트



1. 용병진화

- 사신 용병이 진화 되었습니다.

- 백사신 장비를 진화 할 경우 일반 사신 진화장비로 변경 됩니다.



진화

변경 내용

1차

- 올려베기가 추가 되었습니다.(대시 D꾹, 방어파괴,점프 중 사용 가능)

- 특별공격이 변경 되었습니다.(올려베기 이 후 점프중 상태로 변경)

2차

- 기본공격 3타 시 효과가 변경 되었습니다.(무릎꿇기)

- 기본/대시/특별 공격 데미지가 증가 하였습니다.

- 무기스킬(SD) 속도가 증가 하였습니다.

- 무기스킬(SD) 쿨타임이 감소 하였습니다.

궁극

- 기본공격 이 후 S키 입력 시 순간이동 기능이 추가 되었습니다.

- 대시공격 이 후 S키 입력 시 순간이동 기능이 추가 되었습니다.

- 점프공격 이 후 S키 입력 시 순간이동 기능이 추가 되었습니다.

- 점프 중 순간이동 기능이 추가 되었습니다.

- 딜레이/걷기,달리기/점프 시 게이지가 회복되도록 변경 되었습니다.


■ 상품설명

사신 진화 기념 특별 이벤트

*11월 2일 (수) 점검 후 ~ 11월 16일 (수) 점검 전 까지

* 소울스톤 주머니에서는 소울스톤 1개 ~ 5개 까지 획득 가능합니다.

상품명/가격

구성품

사신 / 9,800골드

- 사신 (영구)

- +5 사신 고급 무기

- 소울스톤 주머니


2. 아이템 삭제

1) 할로윈 캔디 주머니가 삭제 됩니다.

2) 할로윈 캔디가 삭제 됩니다.

3) 할로윈 선물상자가 삭제 됩니다.

4) 할로윈 장비/영구장비 상자가 삭제 됩니다.

5) 할로윈 용병/영구용병소환서가 삭제 됩니다.

6) 할로윈 영구장비선택권이 삭제 됩니다.



3. 용병 및 장비 수정 사항

* 용병 및 장비의 밸런스 조정 및 수정은 지속적으로 진행 될 예정입니다.



1) 궁극진화 프로레슬러 (42번 용병)

- S 커맨드 공격 이 후 스페이스 솔져의 차징 공격과 같은 추가 공격 시 무릎꿇기 효과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 궁극진화한 프로레슬러는 두 종류의 커맨드 입력을 통해 연속 타격을 할 수 있도록 설계된 용병입니다. 특히나 S 커맨드는 누워있는 상대를 기립 시킬 수 있다는 강력한 기능 덕분에 교체콤보에서 필수적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우리는 누워있는 상대를 공격할 때 공격이 무한으로 연결되는 상황은 발생하면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이는 피격 당하는 유저에게 불합리하다고 판단되는 부분이며 이에 위와 같이 수정합니다.


2) 웨어울프 (57번 용병)

- 변신 후 SD 사용 시 공격에 성공할 때마다 변신 게이지가 회복됩니다.

* 웨어울프는 변신 전에는 다소 약한 스펙으로 플레이를 해야하지만, 변신게이지를 채운 이후에는 다양한 공격패턴과 공격 성공 시 게이지를 회복 시키는 특별공격을 통해 플레이를 이어나가는 매력적인 용병입니다. 하지만 현재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는 용병들 사이에서 특별 공격만으로 게이지를 유지하기에는 다소 어려움이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래서 위와 같이 수정합니다.


3) 카오스 래퍼드 (60번 용병)

- 은신 유지시간이 증가 하였습니다.

* 카오스 레퍼드는 은신을 통해 상대에게 노출되지 않으면서 강력한 선취 공격을 할 수 있는 용병입니다. 하지만 요즘의 다른 용병들 사이에서 현재의 은신은 그 기능을 제대로 발휘하기 어려워 졌습니다. 재설계도 고려했었지만 우리는 약간의 변화로 레퍼드의 장점이 살아 날 수 있을 것이라고 판단하여 위와 같이 수정합니다.


4) 위치 (65번 용병)

- 비행 중 공격속도가 증가 하였습니다.

* 위치는 비행을 통해 유리한 위치에서 상대를 공격할 수 있는 용병입니다. 비행 중 공격에 연속 히트 시 상대를 스턴상태로 띄울 수 있는 기능을 통해 공격을 이어나가야 하지만 이 공격 속도가 다른 용병에 비해 매우 느렸습니다. 그래서 위와 같이 수정합니다.


5) 칼리 (98번 용병)

- 기본 공격 및 점프 공격에 관통 기능이 추가 되었습니다.

- 다운된 상대에게도 퍼펫을 생성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 되었습니다.

- 퍼펫 제거 시 스턴 시간이 증가 하였습니다.

- 퍼펫 제거 시 다운된 상대가 기립하지 않도록 수정 되었습니다.

* 칼리는 저번 밸런스 패치 이후에도 여전히 교체 콤보에서 강력한 모습을 보이고 있지만 반대로 칼리를 주력으로 사용하는 유저에게는 불합리한 밸런스 수정이였다고 판단됩니다. 그래서 두가지 상황을 모두 만족시키기 위해 위와 같이 수정합니다.


6) 초능력자 (109번 용병)

- 초능력탄 유지시간이 증가 하였습니다.

- 초능력탄 최대 이동거리가 증가 하였습니다.

- 초능력탄 회전 속도가 증가 하였습니다.

* 초능력자는 초능력탄 발사로 공격을 이어나아가야 하는데 이전 밸런스 패치로 인해 현재는 플레이를 하기 어려운 수준으로 기능이 저하되었습니다. 그래서 초능력탄을 위와 같이 수정합니다.


7) 슬래셔 (111번 용병)

- 게이지 회복 속도가 증가 하였습니다.

- D꾹 이 후 재 D꾹 시 이동거리가 증가 하였습니다.

- D꾹 이 후 연타의 마지막 타격 시 상대방 띄움/밀림 거리가 증가 하였습니다.

* 슬래셔는 빠른 이동속도와 연타로 상대를 공격하는 플레이가 주력이지만, 그 공격의 시작이 되는 게이지와 이동거리의 하향으로 전투에서 보기 어려운 용병이 되었습니다. 다시금 슬래셔의 모습을 보기 위해 위와 같이 수정합니다


8) 드래곤네스트 어쌔신 (123번 용병)

- 누워있는 상대는 D꾹 이 후 공격 시 기립하지 않도록 변경 되었습니다.

* 드래곤네스트 어쌔신도 칼리 못지 않게 교체 콤보에서 자주 사용되는 용병입니다. 칼리와 마찬가지로 다운된 상대를 기립시킬 수 있다는 점에서 애용되고 있는데, 이 점은 무한콤보를 만들어내는 주요 원인이라고 판단됩니다. 따라서 위와 같이 수정합니다.

.

9) 전우치 (148번 용병)

- 분신 폭발 2회 피격 시 띄움 높이가 조정 되었습니다.

* 전우치는 저번 주 밸런스 조정의 영향으로 플레이 하는 유저들이 눈에 띄게 늘어난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다만, 분신 폭발을 이용한 무한콤보로 인해 밸런스를 해치고 있는 역효과도 같이 발생하였습니다. 이 무한콤보가 일어나지 않도록 위와 같이 수정합니다.


10) 파계승 (155번 용병)

- 후유증 상태 지속시간이 감소 하였습니다.

* 파계승은 수라상태 이 후 후유증의 시간이 지나치게 길어 사용에 어려움이 많은 용병이라고 판단됩니다. 그래서 이 부분에 약간의 변화를 주려고 합니다.


11) 드루이드 (162번 용병)

- 곰 상태의 공격에 4회 피격 시 적용되는 효과가 변경 되었습니다.(이동속도 감소 > 출혈)

- 게이지 회복속도가 증가 하였습니다.

- 독수리 상태에서 감소되는 게이지량이 감소 하였습니다.

- 독수리 상태에서 이동 및 공격속도가 증가 하였습니다.

* 드루이드는 저번 밸런스 패치를 통해 사용률이 올라가길 기대했지만, 상향의 효과가 미비하여 눈에 띄는 결과가 나타나지는 않았습니다. 또한, 곰 상태의 역할이 모호하여 자주 이용되지 않고 있는 점도 확인되었습니다. 파워형 포지션인 기획 의도에 맞게 몇가지 수정을 진행하였습니다.


12) 서퍼 (175번 용병)

- 대시 공격(파도)의 이동거리 및 피격 시 밀리는 거리가 감소 하였습니다.

- 점프 D꾹의 차징시간이 소폭 증가 하였습니다.

* 서퍼는 몇 번의 밸런스 패치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강력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래서 한번의 수정을 더 해보려고 합니다.


13) 패트리어트 (179번 용병)

- 무기스킬 데미지가 소폭 감소 하였습니다.

* 패트리어트는 공중에 있는 상대를 요격하는 컨셉으로 현재 많은 유저들에게 이용되고 있습니다. 다른 부분의 밸런스는 만족할만한 상태로 판단되는데 무기스킬의 데미지가 지나치게 높다는 것이 확인되어 이 부분을 조정하려고 합니다.


4. 훈련소 훈련용병 선택 (추가)

1) 훈련소에서 훈련하기 시 모든 용병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버튼 클릭 시 훈련 용병 선택 팝업창이 활성화 됩니다.


- 연습 하고 싶은 용병을 선택하여 훈련을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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