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 8월 17일 (수) 업데이트 안내 | |||
작성자 | GM마스터J | 작성일 | 2016-08-16 17:2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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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로스트사가입니다. 로스트사가를 사랑해 주시는 가족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8월 17일 (수) 공지사항을 다음과 같이 안내 드립니다. 공지사항을 참고하시어 이용에 불편이 없으시기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1. 용병 및 장비 수정 사항 * 용병 및 장비의 밸런스 조정 및 수정은 지속적으로 진행 될 예정입니다. 1) 드루이드 (162번 용병) - 독수리 상태의 이동속도가 소폭 상승 하였습니다 - 게이지 회복 속도가 소폭 상승 하였습니다. * 드루이드의 기획의도는 각 상황에 맞는 변신 및 독수리, 곰, 인간 형태를 번갈아가면서 콤보를 이어가는 플레이였습니다. 하지만 독수리 상태의 의존도가 매우 높았고, 곰 상태의 비중은 낮은 것으로 확인되어 독수리 상태의 이동속도 및 게이지 회복량을 감소하는 수정이 이뤄졌었습니다. 그 결과, 의도와는 다르게 원하는 상태의 변신을 제대로 할 수 없는 용병으로 전락되어 버린 것을 다시 확인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저희는 독수리 상태의 이동속도와 게이지 회복량을 소폭 상승시켜 초기 의도대로 독수리와 곰 상태로 번갈아가며 변신하는 드루이드의 모습을 만들어보고자 합니다.
2) 사신무 진 (163번 용병) - 연격 중 무적 유지시간이 감소 하였습니다. - 기본공격 및 연격의 공격력이 감소 하였습니다. - 무기스킬의 범위가 감소 하였습니다. - 극성 상태 시 공격력이 증가 하였습니다. * 사신무 진은 연격을 이용한 빠른 연타와 상황 별로 대응할 수 있는 4종류의 추가 기능으로 연속공격이 주력 플레이가 되도록 설계된 용병입니다. 업데이트 후 플레이 패턴은 의도한대로 나타났지만, 상대하는 이용자의 스트레스는 예상했던 것보다 매우 큰 것으로 확인 되었습니다. 그래서 사신무의 플레이 패턴은 유지 및 강화하면서 상대하는 이용자의 스트레스는 완화할 수 있는 밸런스 수정이 이뤄졌습니다. 먼저, 연격 중 무(무적)의 유지시간을 줄여 상대하는 이용자의 무력한 시간은 줄이고, 사용하는 이용자도 필요한 순간을 판단하면서 사용하게끔 수정되었습니다. 두번째로 과도하게 높았던 기본 공격 및 일반 연격 데미지를 소폭 하향했습니다. 세번째로 기능에 비해서 월등히 넓었던 무기스킬의 범위를 축소시켰습니다. 대신 게이지를 채워서 극성 상태가 됐을 경우 기존보다 데미지를 증가시켜 순간적으로 높은 효율을 낼 수 있도록 상향 되었습니다. 3) 증오의 메피스토(169번 용병) - 점프 대시 공격 속도가 감소 하였습니다. - 용병 특수 게이지 회복 속도가 감소 하였습니다. * 메피스토는 빠른 기동성과 상대를 속이면서 공격 할 수 있는 강력한 기능을 기반으로 플레이되도록 설계된 용병입니다. 하지만 이 기능으로 인해 상대하는 이용자는 공격할 수 있는 타이밍이 매우 부족하다는 것이 확인되었고, 공격권과 방어권이 이뤄질 수 있도록 몇가지 수정이 이뤄졌습니다. 먼저 지나치게 빠른 속도와 거의 없다시피 한 착지 딜레이를 갖고 있었던 점프 대시 공격의 속도를 조금 늦췄습니다. 또한, 게이지 회복 속도를 소폭 낮춰서 피격 중에 영혼 분리를 빈번하게 사용되지 않도록 수정 하였습니다. 4) 서퍼(175번 용병) - 특수공격(파도) 피격시 방어가 가능하도록 조정 되었습니다. - 무기스킬(파도)의 높이가 감소 하였습니다. - 망토스킬의 데미지가 감소 하였습니다. * 서퍼는 넓은 범위의 파도를 이용해 밀어내면서 상대를 공격하는 플레이로 설계된 용병입니다. 하지만 상대하는 이용자에게는 이런 요소로 인해 큰 스트레스가 작용하는 것이 확인되어 몇 가지 수정이 이뤄졌습니다. 먼저 특별 공격인 파도의 경우 사용자의 난이도에 비해 상대하는 이용자의 방어 난이도가 높다고 판단되어 방어키를 한번 누르면 계속 방어가 가능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두번째로 무기스킬의 높이가 매우 높아 특정 스킬이나 상태를 제외하고는 무조건 맞아야 하는 상황이 불합리하다고 판단되어 이중점프 혹은 하이점프로 피할 수 있도록 높이가 수정되었습니다. 세번째로 망토스킬의 조작 난이도에 비해 과도하게 높았던 데미지를 낮췄습니다. 5) NRG술사 의상 - 스킬 데미지가 감소 하였습니다. - 드랍 데미지 감소 버프가 용병이 땅에 닿을 경우 바로 삭제되던 현상이 수정 되었습니다. 6) 선인 투구 - 스킬 데미지가 감소 하였습니다. 7) 고스트 쉐도우 망토 - 스킬 쿨타임이 증가(길어짐) 하였습니다. - 스킬 스턴시간이 감소 하였습니다. - 스킬 피격 범위가 감소 하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