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데이트 4월 9일 (수) 봄바람 대규모 업데이트 안내 | ||||||||||||||||||||||||||||||||||||||||||||||||||||||||||||||||||||||||||||||||||||||||||||||||||||||||||||||||||||||||||||||||||||||||||||||||||||||||||||||||||||||||||||||||||||||||||||||||||||||||||||||||||||||||||||||||||||||||||||||||||||||||||||||||||||||||||||||||||||||||||||||||||||||||||||
작성자 | GM마스터C | 작성일 | 2014-04-09 07:1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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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마스터 C 입니다.
2014년 4월 9일(수) 정기점검이 진행됩니다. 금주 업데이트 항목이 많으므로 공지사항을 참고하여 이용에 불편 없으시기를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정기점검 일정 =================== ◈ 일자 : 2014년 4월 9일 (수요일) ◈ 시간 : 오전 7시 ~ 오전 13시 (6시간) =================== 업데이트 내용 ===================
◆ 신규 몬스터 던전 업데이트 [내용 보러가기]
> 네 번째 몬스터 던전 『비밀공장』추가 - 비밀리에 건조 중인 거대 로봇 기간틱K가 등장하는 몬스터 던전입니다. - 기계형 몬스터가 주로 등장하는 던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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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펫 시스템 추가 [내용 보러가기]
- 용병을 따라다니며 다양한 능력치 보너스를 주는 펫이 추가 됩니다. - 펫은 [알]을 통해서 랜덤하게 획득 할 수 있습니다. - 펫알은 상점 -> 전체 또는 특수 에서 구매 가능합니다. - 모든 펫은 S / A / B / C / D 랭크가 존재하며 랭크에 따라 성장 할 수 있는 레벨이 제한됩니다. - 펫은 종류마다 다른 능력치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 펫 전용 인터페이스가 추가되었습니다. F7을 누르면 불러올 수 있습니다. - 인터페이스 추가로 전체 단축키가 초기화 되었습니다. 새롭게 설정해 주세요.
> 펫 육성 - 펫은 용병조각을 먹여서 성장 시킬 수 있습니다. (1회 50개) - 펫마다 선호하는 먹이(용병조각)가 있으며 선호하는 용병조각을 먹일 경우 더 빨리 성장합니다. - 선호하는 먹이(용병조각)는 펫 창에서 좌측 펫 목록에 마우스를 올려놓을 경우 확인 가능합니다.
> 펫 합성 - 펫은 합성을 통해서 다른 펫 또는 상위 랭크의 펫으로 변환이 가능합니다. - 동일한 랭크의 펫 끼리만 합성할 수 있습니다. - 각 랭크별 Max 레벨이 되어야만 합성이 가능합니다. - 종류가 다른 펫끼리 합성하면 일정 확률로 랭크업을 하며 실패시 랜덤 확률로 동일한 랭크의 펫 중 하나의 펫을 습득할 수 있습니다. - 같은 펫끼리 합성하면 100% 확률로 랭크업을 하게 됩니다. (랭크업을 하게 되면 펫의 최대 레벨이 증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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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강화 시스템 추가 및 개편 [내용 보러가기]
- 용병조각을 사용하여 장비를 강화하는 [차원 강화도구] 가 추가 됩니다. - 보유하고 있는 기존 강화도구, 강화카드는 사용이 가능하지만 구매 및 획득이 불가능합니다. - 보유하고 있는 기존 강화도구, 강화카드는 25강 이상 강화에는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 조각 용도가 늘어나 영구 장비 분해 시 '영구장비분해'를 입력 하지 않아도 바로 파괴됩니다. - 영구 용병의 경우, 기존과 동일하게 '영구용병분해'를 직접 입력해야 분해가 진행됩니다.
> 차원강화 시스템 - 용병조각 또는 차원조각을 사용하여 장비를 강화하는 시스템입니다. - 차원 강화 성공시 강화값이 +1 증가하며, 실패시 강화값이 감소하지 않습니다. - 강화 실패시 실패경험치가 쌓이며 실패경험치가 증가할수록 강화성공률도 증가합니다. - 실패 경험치는 장비마다 쌓이며 강화 성공 시 실패 경험치는 초기화 됩니다. - 실패 경험치는 해당용병에 맞는 조각 또는 차원조각을 사용할 경우 더 많이 쌓이게 됩니다.
> 초월강화 시스템 - 초월강화는 최대 +30 강화까지 가능합니다. - 초월강화는 차원조각으로만 가능합니다. - 초월강화에 성공하면 +1 강화마다 해당장비의 능력치가 +5 만큼 증가합니다. (+26 강화인 경우 능력치는 30, +30강화인 경우 능력치는 50) - 초월강화에 실패하면 강화값이 +25로 돌아갑니다. - 초월강화 실패 시 실패 경험치가 쌓이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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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용병 각성 시스템 추가 [내용 보러가기]
- 일정기간 용병의 모든 육성 능력치를 증가시킬 수 있는 시스템이 추가 됩니다. * PC방 용병 및 체험 용병은 각성이 불가능합니다. - 각성을 위해서는 해당 용병에 맞는 용병조각 또는 차원조각이 필요합니다. - 용병조각을 사용하는 경우 해당 용병이 각성하여 모든 육성능력치가 +10 증가합니다. (1일 50개 / 7일 200개) - 차원조각을 사용하는 경우, 해당 용병이 초월 각성하여 모든 육성능력치가 +25 증가합니다. (1일 50개 / 7일 200개) - 조각 용도가 늘어나 영구 장비 분해 시 '영구장비분해'를 입력 하지 않아도 바로 파괴됩니다. - 영구 용병의 경우, 기존과 동일하게 '영구용병분해'를 직접 입력해야 분해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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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광장+로비 통합 개편 [내용 보러가기]
> 로비와 광장 통합 - 로그인하여 게임 접속 시 [대화광장]으로 입장하게 됩니다. - 전투/대회/오늘의모드/몬스터던전 이탈 시 [대화광장]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 기존 로비는 더 이상 입장이 불가능합니다.
> 광장 및 본부 기능 개선 - 광장/본부에서 스킨/길드생성/메달슬롯 사용이 가능하도록 변경 되었습니다. - 광장/본부에서 전투/대회/오늘의모드/몬스터던전 입장 및 생성이 가능하도록 변경 되었습니다. - 광장/본부에서 거래소 이용이 가능하도록 변경 되었습니다. - 인터페이스 추가로 '게임 종료'와 '옵션'이 좌측 하단 '메뉴' 부분에 통합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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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오늘의 모드 리뉴얼 [내용 보러가기]
- 지정 된 모드를 반복해서 플레이 하는 형태로 변경되며, 보너스 스테이지는 제거 됩니다. - 플레이점수와 연속게임, 연승, 수상여부에 따라서 스타코인을 지급 받습니다. - 스타코인으로 교환 가능한 보상이 변경 되었습니다. - 스타코인은 기존과 동일하게 매주 정기점검 시 삭제 및 초기화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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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용병/장비 판매 방식 개편
> 용병 로테이션 판매 - 매주 10개의 용병만 상점 구매 가능 (매주 로테이션 적용) - 기존 보유하고 있던 기간제 용병은 더 이상 시간을 연장할 수 없습니다. - 레어 용병의 경우 기존과 동일하게 특별 기간동안만 판매 됩니다.
> 로테이션 용병 가격 조정 - 2시간 : 3,750 페소 -> 2,500 페소 - 10시간 : 15,000 페소 -> 10,000 페소 - 30시간 : 3,800 골드 -> 3,000 골드 (프리미엄 용병: 4,500 골드) - 영구 : 9,800 골드 -> 7,500 골드 (프리미엄 용병: 11,800 골드) *프리미엄 용병 단품은 기존과 가격이 동일합니다.*
> 용병 관련 판매 및 지급 중지 상품 - 용병소환서 - 행운의 용병소환서 및 행운의 용병소환서 패키지 - 영구용병 패키지, 프리미엄 영구용병 패키지 * 현재 보유 하고 있는 아이템은 사용이 가능하나, 로테이션 용병만 얻을 수 있습니다.
> 장비 판매 - 레어 장비의 되팔기 가격이 조정 되었습니다. (강화 수치, 기간/영구에 따라 변경) - 상점 판매되는 기간제 장비의 강화 값이 상향 되었습니다. (+15강화 -> +20강화)
> 봉인된 보물/황금 상자 - 봉인 된 보물/ 황금 상자에서 획득 가능한 장비의 목록이 던전 별로 조정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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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밸런스 개편
> 레어 장비 밸런스 - 레어 장비의 스킬 쿨타임이 전체적으로 조정 되었습니다.(장비에 따라 변동) - 고급 암흑 모자 : 암흑주술사 투구 스킬 '피의 계약'으로 차는 스킬 게이지량이 감소하였습니다. - 고급 조로 모자 : 조로 투구 스킬 '랜딩롤'의 이동속도 증가 효과량이 소폭 감소되었습니다.
> 시스템 밸런스 - 인원차이 / 기여도 / 스코어 등에 의한 각종 밸런스 효과가 소폭 감소 되었습니다. - 게임 시작 및 부활 시 스킬게이지가 완전히 충전 되도록 변경 되었습니다. - 일부 모드에서 상대방을 KO 시킬 때 스킬 게이지가 회복 되는 기능이 제거 되었습니다. - 드랍 (낙하) 데미지가 소폭 감소 되었습니다. > 던전 밸런스 - 몬스터 던전의 난이도가 쉬움/마스터 2가지로 개편 되었습니다. - 던전 클리어 보상 밸런스 및 보물카드 수량이 조정 되었습니다. - 모든 몬스터 던전의 [마스터]모드는 몬스터코인을 5개 소모합니다. - 몬스터 코인의 회복시간은 30분마다 1개씩 회복됩니다.
> 보상 밸런스 - 용병의 계급 및 용병레벨의 구간 별 요구 경험치가 소폭 하향되었습니다. - 전투/ 대회/ 오늘의 모드 보상이 전체적으로 상향 되었습니다. - 연승/연속게임 보너스가 제거 되었으며, 모드 보너스는 오늘의 모드에서만 적용 됩니다.
> 용병 밸런스 - 로테이션되는 용병에 보다 집중적으로 밸런스가 수정 될 예정입니다. - 용병 육성 수치를 증가시킬 수 있는 새로운 컨텐츠가 추가 되었습니다.(각성 등)
> 공통 용병 밸런스 수정 내역 - 용병의 기본 이동속도가 증가 되었습니다. - 용병의 최대 육성수치가 300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용병 스킬 재 사용 시간이 전체적으로 조정되었습니다. (장비에 따라, 육성에 따라 변동. ) - 육성에 의한 스킬 게이지, 공격력, 이동속도, 드랍피해 상승효과가 소폭 감소하였습니다. - 패시브/반패시브 장비 장착시 해당부위의 스킬 게이지 증가 속도가 감소 하였습니다. - 시라누이 마이, 야가미 이오리 등 일부 특수 커맨드 용병에게 커맨드 게이지가 도입 됩니다.- 커맨드 기능 사용 시 게이지가 감소하고 자동으로 충전됩니다. - 용병 교체시 커맨드 게이지가 초기화됩니다.
> 로테이션 용병 밸런스 수정 내역 (1) 아이언나이트 - 기본 공격의 전진거리가 조정되었습니다. - 대시 공격 이후 추가 공격(D키)이 추가되었습니다. - 대시 D꾹 공격이 추가되었습니다. - 점프 공격시 방향전환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예 : 앞으로 점프 중인 상태에서 반대쪽으로 키를 입력하고 공격하면 해당 방향으로 공격합니다.) - 점프 D꾹 공격이 추가되었습니다. - 특별 공격(D꾹)의 발동 및 공격 속도가 조정되었습니다. - 점프 3단 베기(SD)스킬의 효과가 조정되었습니다. - 점프 3단 베기(SD)스킬 시 방향전환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2) 아이스메이지 - 점프 발사 공격의 공격 범위가 조정되었습니다. - 블리자드(SD) 스킬의 최대 사용거리가 조정되었습니다. - 블리자드(SD) 스킬의 공격 범위 및 떨어지는 횟수가 조정되었습니다. - 블리자드(SD) 스킬 타격시 빙결상태와 더불어 슬로우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냉기폭발(ASD)스킬의 넉백거리가 조정되었습니다. - 냉기폭발(ASD)스킬이 다운된 대상도 타격이 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3) 와일드복서 - 무기의 공격 범위가 조정되었습니다. - 기본 마지막 타격의 넉백거리가 조정되었습니다. - 대시 공격 이후 추가 공격(D키)이 추가되었습니다. - 점프 공격시 방향전환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예 : 앞으로 점프 중인 상태에서 반대쪽으로 키를 입력하고 공격하면 해당 방향으로 공격합니다.) - 핵펀치(SD) 스킬이 다운된 대상도 타격이 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인파이팅(ASD) 스킬이 다운된 대상도 타격이 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인파이팅(ASD) 스킬이 공중 사용시 방향전환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4) 스페이스 솔져 - 기본 공격의 전진거리 및 넉백거리가 조정되었습니다. - 점프 공격의 빔 속도가 조정되었습니다. - 점프 공격 이후 착지 딜레이가 조정되었습니다. - 점프 공격의 조준속도가 조정되었습니다. - 특별 공격(D꾹)의 빔 속도가 조정되었습니다. - 특별 공격(D꾹)의 조준 및 발사 속도가 조정되었습니다. - 발사에 필요한 게이지의 최대치 충전 값이 조정되었습니다. - 빔캐논(SD) 스킬의 넉백거리 및 빔 속도가 조정되었습니다. - 전기 충격(ASD) 스킬의 데미지 및 경직시간이 조정되었습니다. - 리턴(AD) 스킬의 범위 및 발동속도가 조정되었습니다.
(5) 머스킷티어 - 대시 구르기 속도가 조정되었습니다. - 정조준(D꾹) 공격시 관통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발사 공격의 발사 거리가 조정되었습니다. - 발사 공격의 조준 및 정조준 시간이 조정되었습니다. - 장전 중 구르기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장전 시간이 조정되었습니다. - 헤드샷(SD) 스킬의 발사 거리가 조정되었습니다.
(6) 사신 - 기본 공격의 넉백 및 전진거리가 조정되었습니다. - 기본 공격 마지막 타격의 공격속도가 조정되었습니다. - 대시 공격 이후 추가 입력키를 이용한 공격이 추가되었습니다. - 점프 공격의 공격 범위가 조정되었습니다. - 특별 공격(D꾹)의 발동속도가 조정되었습니다. - 특별 공격(D꾹)의 공격 속도가 조정되었습니다. - 멸살귀참(SD) 스킬이 다운된 대상도 타격이 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영혼구속(ASD) 스킬의 경직 시간이 조정되었습니다. - 암습(AD) 스킬이 피격(공격 받는 도중)시 사용이 가능하도록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악령 소환(AS) 스킬의 경직시간이 조정되었습니다.
(7) 솔배드가이 - 무기의 공격 범위가 조정되었습니다. - 기본공격 중 점프상태 전환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기본 공격의 전진거리 및 넉백거리가 조정되었습니다. - 대시 공격의 공격 속도가 조정되었습니다. - 대시 공격 2연속 공중 타격시 넉백이 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점프 공격 2연속 타격시 강한 경직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특별 공격(D꾹)의 발동속도 및 전진거리가 조정되었습니다. - 반격 공격이 추가되었습니다. - 그랜드 바이퍼(SD) 스킬이 다운 대상도 타격이 되도록 변경되고 방향전환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라이어트스텀프(ASD) 스킬이 공중 사용시 방향전환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드래곤인스톨(AD) 스킬의 지속시간이 조정되었습니다. - 잡아던지기(AS) 스킬이 다운된 대상도 타격이 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8) 인디언 - 기본 공격의 경직시간이 조정되었습니다. - 기본 공격의 공격 범위가 조정되었습니다. - 대시 공격의 공격 속도 및 공격 범위가 조정되었습니다. - 점프 공격의 넉백거리 및 착지 딜레이가 조정되었습니다. - 특별 공격(D꾹)이 모으기 중 방향전환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특별 공격(D꾹)의 모으기 시간이 조정되었습니다. - 투창(SD) 스킬의 넉백거리 및 공격속도가 조정되었습니다.
(9) 홍길동 - 기본 타격 데미지가 조정되었습니다. - 점프 공격 속도 및 공격 범위가 조정되었습니다. - 점프 특별 공격(D꾹)의 데미지가 조정되었습니다. - 홍길동의 분신 체력이 조정되었습니다. - 분신 게이지 시간이 조정되었습니다.
(10) 디스트로이어 - 점프 공격의 데미지가 조정되었습니다. - 특별 이동(D꾹) 중 방어(S)시 게이지 감소량이 조정되었습니다. - 게이지 회복량과 감소량이 조정되었습니다. - 특별 공격의 데미지가 조정되었습니다. - 건블레이징(SD) 스킬의 데미지 및 최대 발사 횟수가 조정되었습니다. > 로테이션 이외 용병 밸런스 수정 내역 (1) 야가미이오리 - 설풍(→↓←→) 으로 공중 대상을 타격 시 강 경직 효과에서 다운효과로 변경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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