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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병 [버블파이터] 프리미엄 용병 버블파이터 개인적인 리뷰.
작성자 중령1異常震域 작성일 2016-08-04 20:05 조회수 7,092


버블파이터는 넥슨게임 버블파이터에서 튀어나온 캐릭터입니다.

 

버블파이터의 시스템을 기묘하게 잘따와서 꽤나 놀랐던 용병임. 근데 샷팡이 없는게 좀 아쉬움

 

아무튼 이놈의 운영방식은 개인적으로는 마피아 비슷하다고 생각됩니다.

다만 사격중 점프가능과 점프대시 그리고 아쿠아뱅의 조합이 있다는게 마피아에 비해 좀 더 강한점이라 볼수 있죠.

 

문제는 버블파이터의 특징인 탄창입니다.

마피아는 총알이 8발인 대신에 대시한번해주면 총알이 한발 장전되어서 그걸 기반으로 상대방을 압박하는게 훨씬 수월한데

버파는 아쿠아뱅 빼면 뭔짓을 해도 탄창이 닳아버리눈데다가

적을 7번 쏴맞춰서 버블하기도 쉽지가 않아서

계속 총질하면서 아쿠아뱅으로 견제해가며 압박해야하는데

마피아보다 총알 관리 하기도 뭣하다는 문제가 있습니다

 

마피아나 버파나 장전 캔슬이 안되지만

마피아는 최소한 한발 대시 한발대시로 압박하면서 평타로 결정타를 먹이는데는 게이지 낭비가 없긴 한데

버파는 평타에도 게이지가 쓰인다는 치명적인 문제가 있죠.

 

그래도 일단 버블에 성공하면 팡하고 바운딩후 대시디꾹으로 6번 공중의 적을 맞추고 아쿠아뱅으로 버블시키는 콤보가 가능하고 이걸 응용해서 현재 무한콤보가 가능한 상태입니다.

 

버블상태에 대해서 좀 말해보자면 버블상태는 일종의 무적상태입니다. 팡으로 터트리지 않는 이상은 버블이 되어있는동안은 어떤 공격을 맞아도 데미지를 전혀 입지를 않습니다. 심지어 무적파괴 스킬도 통하지 않는것 같더라구요. 

즉 버블상태를 콤보용으로 쓰는건 불가능합니다.

원작에 있는 샷팡도 없어서 아무리 물총으로 쏜다한들 터지지도 않고 데미지도 못주고 밀쳐내지도 못합니다.

그나마 팡을 콤보용으로 활용할수 있어서 큰 문제는 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다른 캐릭터 콤보 이후 버블파이터로 연계 하는것에 대해서는

거의 쓸모가 없습니다. 다운중인 적에게 총질을 해봤자 그냥 넘어지고 아쿠아뱅을 던져도 딱히 도움은 안되는거같습니다. 콤보를 버블파이터로 하거나 띄움공격 이후 버블파이터로 연계하는게 아닌 이상은 콤보에 넣을수있는 여지는 제로로 봐야죠.

 

스킬추천에 관해서는 마피아처럼 루시퍼링을 장착하거나

파이어메이지 플레임웨이브, 마피아 어퍼킥이나 왕소룡 호승각 같은 띄움계 액티브스킬을 넣어주는것을 추천합니다.

무꿇이나 저속다운 경직등을 전여 활용 못하는 버블파이터에게 거의 유일하다 시피한 콤보 시동기로 활용 할수 있습니다.

다만 낙하데미지를 주는 기술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낙하데미지 바운딩을 콤보에 활용할수 없는거 같습니다.

 

총평.

장점: 연사기능을 활용해서 비행형 캐릭터들의 카운터가 될수 있음

일단 사격 중 구르기나 아쿠아뱅을 통해 적을 견제하기에 유용함

팡에 성공할 경우 피해를 제법 입힐수 있으며 무한콤보가 가능함

자체적인 우수한 기동력

단점: 장전시 쉽게 무력화됨

버블을 성공하지 못하면 마피아의 하위호환에 가까운성능밖에 보여주지 못함

띄움을 제외한 경직,무꿇,기절등의 상태이상을 전혀 활용하지 못함

아쿠아뱅을 뺀 모든 공격이 탄약을 소모해서 탄약의 낭비를 강제하게 됨.

장전의 캔슬기능이 전혀없음


특이사항: 아쿠아뱅은 공중의 적을 직격해서 피해를 입힐 수 있음.

 

총점 6.5/10

이건 제 개인적인 평이며 잘못된게 있을때 지적해주시면 뭐 감사합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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