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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유 '파밍모드' 용병 별 티어표 정리 (1)
작성자 대령5서우 작성일 2020-09-11 22:07 조회수 3,095


- 본 티어표는 1vs1 중심적으로 작성한 것이기 때문에 용병 상성과는 다소 상이할 수 있음.


- 1티어~ 5티어로 편성해서 작성함.


- 원하는 용병이 있을 경우에는 Ctrl + F 단축키를 입력해서 볼 수 있음.


- 궁극 진화의 용병일 경우 대부분이 일반 용병들보다 데미지가 월등하게 셈. (예외는 용병에 따로 작성)


-손 타는 용병일수록 성능 티어와 최고 기대치 티어의 편차가 심함.


- 한번 작성하다가 날아가서 매우 빡침




- 아이언나이트 (궁극진화)


성능티어 : 3 티어


최고 기대치 티어 : 2.5 티어


개인평 : 브루저 용병 들 중 가장 기본기에 치중되있으며 공격력, 선타력, 반격등 밸런스가 그나마 훌


륭하게 배치 되어 있다고 생각하는 용병. 약하지 않은 기본 평타데미지를 통해 상대 방어 패턴만 알아내


고 공격주도권을 가져온다면 상대하기에 용병 자체의 재미를 끌어낼 수 있음.



- 캡틴후크


성능티어 : 4.5 티어


최고 기대치 티어 : 3.8 티어


개인평 : 이 용병의 경우 대부분의 유저들이 소폭을 가지고 있다가 상대 공격권에서 역으로 주도권을 가


져오는 방식의 공격패턴을 주로 사용함. 뻔하지만 그렇다고 다른 공격 연계패턴도 한계가 극명하기에 


잘 쓴다고 해도 손이 안가는 용병.



- 웨스트건맨 (궁극진화)


성능티어 : 4 티어 


최고 기대치 티어 : 3.3 티어


개인평 : 대부분 구르기를 이용한 공격 주도권을 가져오며 거리를 재야하는게 핵심인 용병. 다운상태의


공격력이 상당하기에 주로 눕혀서 때린다는 개념이 많지만, 사실 눕히게 되면 기존 데미지량의 기립 상


태보다 이하의 딜량이 존재하기에 기립 상태의 상대방을 적중시킨다는 느낌으로 사용하면 더 큰 효율


을 뽑아낼 수 있음.



- 파이어메이지 (궁극진화)


성능티어 : 4.5 티어


최고 기대치 티어 : 3.5 티어


개인평 : 은근 피지컬이 필요없다고 생각할 수 있는 용병이지만 상대법을 모르면 점D꾹에 어찌할지


모르고 갈팡질팡하는 유저가 다반사. 사실 용병 상성관계에 있어서 까다로운 용병은 어쩔 수 없지만


대부분 이 용병을 픽 하는 경우는 평캔의 즐거움과 점d의 기립지연을 이용한 공격때문이 아닐까 함.



- 사이버메딕


성능티어 : 5 티어


최고 기대치 티어 : 5 티어


개인평 : 평타딜은 꽤나 세며 준수한 편에 속하지만, 공격 주도권과 아무리 딜을 잘 넣는 최대효율


콤보를 욱여넣는다고 해도 국민콤보가 최선이라 한계점이 극명한 부분에 있어서 5 티어에 편성함.



- 세비지버서커 (궁극진화)


성능티어 : 1 티어


최고 기대치 티어 : 1 티어


개인평 : 현존 브루저들 중 최강캐로 손꼽히며 어마무시한 깡딜을 자랑하는 용병. 턴제공격이 서로


끝난다고 해도 기본적인 '무적'이라는 용병 패시브 때문에 일방적인 딜교가 가능함. 심지어 용병 옵션이 


아주 잘 짜여져서 파밍한정 적폐인 느낌이 한 두 번이 아닌 용병. 실력차이가 크게나지 않는 이상 이 용병


을 든다면 대부분 압도적으로 주도권을 가지고 상대를 팰 수 있음.



- 로빈후드 (궁극진화)


성능티어 : 4 티어


최고 기대치 티어 : 2.9 티어


개인평 : 은근 손이 타는 용병이라고 생각함. 상대방과의 거리조절, D꾹 타이밍 조절, 구르기를 이용한


삼박자가 균형을 맞출때 비로소 은근한 짤짤이 딜이 들어가면서 상대를 띠껍게 할 수 있음.


잘 운용하기에 어렵다고 생각하는 용병들 중 하나.



- 크레이지마이너


성능티어 : 5 티어


최고 기대치 티어 : 5 티어


개인평 : 이 용병의 경우는 원래 팅구기를 운용한 방식의 평타 기반의 플레이가 가능했지만 사실상


지뢰저항도 캐릭터 자체 옵션에 적용되어 있지도 않고, 저번 패치로 인해 팅구기가 여러 용병에 적용되


어 지며 사실상 이점이랄것도 없어진 그런 용병. 끽 해봐야 대각선으로 역가드 공격을 이용한 회심의


일격이 최선인 용병임.



- 아이스메이지


성능티어 : 5 티어


최고 기대치 티어 : 4.5 티어


개인평 : 평타캔슬을 이용한 평타 기반의 공격패턴을 가지고 있음. 그렇다고 해서 확실한 피격기도


없으며 대시공격은 후딜또한 길어 공격 주도권을 잡더라도 어떤식으로 플레이를 해야할 지


참으로 애매한 그런 용병임.



- 육군보병 (궁극진화)


성능티어 : 4.5 티어


최고 기대치 티어 : 4.3 티어


개인평 : 아이스메이지와 비슷하게 평타 위주의 공격권이 주가되는 용병. 하지만 마찬가지로 


후딜레이의 문제점과 다방면의 공격패턴의 존재하지 않는다는 점에서 하위티어에 편성함.


구르기 기동성때문에 아이스 메이지보다 티어 기준치를 높게 잡음.



- 스페이스솔저 


성능티어 : 4.5 티어


최고 기대치 티어 : 4.2 티어


개인평 : 기본기에 치중한 올드유저들이 자주 잡는 픽. 사실상 재미랄 것도 없는데 한번 쯤


대박을 터트린다는 개념으로 즐겜 형식으로 픽 하는 경우가 많음. 재미보는 요소중에 하나로


상대와 근접해서 역가드뿅이 있는데 이것 말고는 딱히 쓸 말이 없음.



- 쉐도우어쌔신


성능티어 : 4 티어


최고 기대치 티어 : 3 티어


개인평 : 이것또한 올드유저들이 주챔으로 많이 잡는 용병임. 옛날 용병에 비해 진화도 되지 않았는데


여러가지의 공격패턴과 다양한 공략법들이 존재해서 가끔씩 쓰면 재미를 볼 수 있음. 하지만, 손 타는


용병인 만큼 브루저들 사이에서 짧은 리치를 가지고 상대하기에 어느정도의 기본기가 뒷받침 해줘야 


그나마 쓸만한 용병이 됨.



- 빅토리디펜더 (궁극진화)


성능티어 : 4 티어


최고 기대치 티어 : 3.4 티어


개인평 : 컨셉이 방어인 만큼 기동성이 조금 겸비된 무한방어 이지만, 상대를 때려야 끝나는 게임인


만큼 방어 컨셉이 '파밍모드'에서 만큼은 최소한의 효율을 보일 수 밖에 없음. 잘 써야한다면 패시브인


게이지S를 이용한 턴제공격식 운영을 해야하는데 쉽지않고 성공한다고 해도 딜량이 생각보단


나오진 않아서 운용하기 어렵다고 판단해 하위티어에 편성함.



- 청룡관우 (궁극진화)


성능티어 : 2.5 티어


최고 기대치 티어 : 1.5 티어


개인평 : 브루저 용병들 중 손타는 용병중에 하나로 손꼽음. 어느정도의 숙련도만 뒷받침 된다면


궁극진화 용병들 중 매우 센 깡딜을 자랑하는 용병임. 공격 패턴이 단조롭지만 한번 걸리면 무시할 수 없


는 딜량이 나오기 때문에 상대가 소극적으로 플레이 하게됨. 또한 카운터라고 해도 '전면방어'정도 인데


점프공격을 활용해서 공격주도권을 잡으면 이마저 무마됨. 개인적으로 딜량너프가 시급하다고 생각함.


원래는 1티어였으나 후딜이랑 역가드판정이 전면방어에서 힘들다는 점으로 1.5티어 정도에 편성.


- 와일드복서 (궁극진화)


성능티어 : 3.5 티어


최고 기대치 티어 : 2.5 티어


개인평 : 궁극진화가 되며 아이언나이트와 마찬가지로 아주 훌륭한 밸런스를 갖춘 용병. 대쉬전진기를


이용한 거리조절과 공격도중 대쉬를 이용한 공격 주도권을 가질 수 있음. 한번 연계가 시작되면


어느정도 준수한 딜량이랑 꽤나 널널한 드랍유도력을 갖추고 있어서 상대법을 모르면 조금 까다로울 


수 있는 용병임.



- 바이킹스벤


성능티어 : 5 티어


최고 기대치 티어 : 5 티어


개인평 : 올드 유저들이 이 용병을 가지고 바이킹스벤 3대시공~ 4대시공~ 하는 소문이 있는 용병.


이 용병은 애초에 주챔용이 아니라 콤보유지력을 위한 용병이라 사실상 파밍모드에서 든다는 말은


일방적으로 처 맞겠다는 소리랑 다름이 없다. 그럼에도 픽 하는 유저들은 대부분 사이코임.



- 카게닌자 (궁극진화)


성능티어 : 3.5 티어

최고 기대치 티어 : 2.5 티어

개인평 : 상대의 공격에서 역으로 반격을 이용한 역공방식의 운영이 주가되는 용병. 은근히 손이

막 탄다거나 하는 용병은 아니지만, 잘 쓴다는 기준점에 있어서 상대방의 용병과 카게 닌자의 용병

서로간의 상성을 잘 알고있어야지 그나마 좀 운용이 되는 용병임.


- 머스킷티어 (궁극진화)

성능티어 : 5 티어

최고 기대치 티어 : 5 티어

개인평 : 위에 말했다시피 이건 1vs1 중심적으로 작성함. 말이 더 필요함 ?


- 태권무도가 (궁극진화)

성능티어 : 3.5 티어

최고 기대치 티어 : 2.5 티어

개인평 : 사실 이 친구는 1티어에 편성 시키고 싶었지만 앞으로 나올 용병들을 생각해보니 2티어로 편성

시킴. 은근 브루저 중에서 상대하기 까다로운 용병들 중 하나. 나이트메어마냥 조금이라도 시간을 주면

어느샌가 패시브 게이지를 채워와서 역으로 공격하는데 딜량이 브루저중에서 매우 센 편에 속함.

어느정도 잘 쓰기에도 어렵지 않은 편이라 연습하면 파밍모드에서 개 깡패같은 딜링을 선보일 수 있음.



- 암흑주술사 (궁극진화)


성능티어 : 5 티어

최고 기대치 티어 : 4 티어

개인평 : 평타부터 D딜레이까지 좋은 옵션이라곤 하나도 없지만 한번 실수로 공격연계가 시작되면

드랍데미지까지 합쳐서 반피가 넘게 날아감. 심지어 이후에 무기스킬이 들어가면 어거지 킬 각이

나오는 어이없는 용병. 잘 쓰기보단 대박치기에 좋으니 가끔가다 팀전에서나 사용해보자.


- 스마일조커 (궁극진화)

성능티어 : 2 티어

최고 기대치 티어 : 1.2 티어

개인평 : 평타싸움에는 평타 캔슬이 있고, 공중전에서는 s를 이용한 공격 초기화가 있어서 어느 면에서도

밀리지 않는 완벽한 공격주도권을 가질 수 있는 용병. 그렇다고 타수에 비해 딜량이 적은 편도 아니라

깡딜또한 매우 셈. 조금만 연습해보면 매우 사기라는 걸 알 수 있음.



- 트레저헌터 (궁극진화)


성능티어 : 5 티어


최고 기대치 티어 : 4.8 티어


개인평 : 그냥 파밍에서 약dd 처 맞으면 스스로 반성하자.



- 사신 (궁극진화)


성능티어 : 2 티어


최고 기대치 티어 : 1 티어


개인평 : 공중전에서 따로 잡을 수 있는 용병이 존재하지 않는 한 사실상 무상성인 용병임. 심지어 공중s


를 이용한 상대의 뒤를 치는 공격또한 말이 안된다고 생각함. 공격 타수에 비해서 가장 많은 딜링이 나오


는 용병이며 깡딜이 청룡관우 급으로 매우 셈. 너프가 시급한 1순위 용병이라고 생각함.



- 라이트닝메이지 (궁극진화)


성능티어 : 2 티어


최고 기대치 티어 : 1.5 티어


개인평 : 선타력에 있어서 대시공격을 이용하면 어떤 용병보다 거리조절 능력이 뛰어남. 또한 게이지 


관리만 어느정도로 이루어진다면 콤보 응용을 통해 막강한 데미지를 한 턴에 욱여넣을 수 있음.


난이도가 그렇게 어려운 편은 아니지만, 상성별로 공격 패턴을 다르게 갖춰야 한다고 생각을 함.



- 마이티팔라딘 (궁극진화)


성능티어 : 3 티어


최고 기대치 티어 : 2.7 티어


개인평 : 상대법을 모르는 잼민이들은 허구한 날 점D꾹 처 맞아서 얻어터지는 경우가 다반사인 용병.


근접 공중D꾹이 역가드 판정도 같이 있어서 상대법을 모른다면 상대하기 까다로울 수 있음.


평타를 끊어치는 패턴을 이용해 공격우위를 점할 수 있으며 할 거 없을때 간간히 재미볼 만한 용병임.



- 마피아 (궁극진화)


성능티어 : 3.5 티어


최고 기대치 티어 : 3 티어


개인평 : 탄창 장전때 짝수턴에 대시기를 딜레이없이 할 수 있다는 점만 알면 선타주도권이 아주 센 


루시안(?)같은 용병. 하지만 안타깝게도 딜링은 루시안과는 다르게 쥐좀만해서 어느정도 압도적으로


신나게 패고 있더라고 게임결과는 패배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음.



-  타이거 (궁극진화)


성능티어 : 2.5 티어


최고 기대치 티어 : 1.5 티어


개인평 : 언제 어디서 강제스턴을 먹을지 몰라 상대방을 소극적 플레이하게끔 방어위주로 끌어내는 


용병. 심지어 공격타수에 비해 깡딜도 센 편이고 드랍유도력도 풀연계만 할 수 있다면 매우 뛰어난 편.


적당한 숙련도만 갖춰진다면 타격감도 있고 아주 재밌는 용병이라고 생각함.



- 살라딘 (궁극진화)


성능티어 : 3 티어


최고 기대치 티어 : 2 티어


개인평 : 피지컬이 주가되는 용병. 3D꾹이나 반격후 점D를 이용한 확정 스턴일 경우에 콤보연계가


개개인별로 다르게 이어지는데 여기서 기대치 티어가 갈린다고 생각함. 최대 효율을 넣을 수 있냐 없냐


와 반격 타이밍과 반격패시브 각을 얼마나 잘 재는지에 따라서도 개인별로 수준이 갈린다고 봄. 



- 데스나이트 (궁극진화)


성능티어 : 3.5 티어


최고 기대치 티어 : 3 티어


개인평 : 이 용병은 브루저 축에는 속하지만 개인적으로 긴 리치와 원거리 판정인 점프공격을 이용한


거리를 재며 운용해야한다고 생각하는 용병임. 그런점에서 보면 청룡관우랑 비슷하다고 볼 수 있음.


또한 땅을 긁는 점프공격 판정이 궁극진화 용병답게 은근 센 편이라 숙련도만 어느정도 갖춰진다면


기본기에 치중해서 재미볼 수 있는 용병들 중 하나임.



- 헤비크레셔 (궁극진화)


성능티어 : 4 티어


최고 기대치 티어 : 3.5 티어


개인평 : 이건 개발진들이 상향이랍시고 D꾹 속도에 버프를 줌과 동시에 무한땅긁기라는 헤비크레셔만


의 이점도 없어져서 쓰레기 처분 된 용병임. 안그래도 콤보력만 조금 높여주는 이점이라도 있었지만, 


패치로 인해 싹다 죽어버리면서 실력차가 압도적인 경우에 상대방을 농락하는 용도로만 쓰일 순 있음.


참고로 드랍 유도력은 꽤나 높은 편임.



- 사무라이 (궁극진화)


성능티어 : 1.5 티어


최고 기대치 티어 : 1.2 티어


개인평 : 주로 이 용병이 나오게되면 D꾹 풀게이지 차징으로 후딜을 보며 상대를 압박하는 식으로의 


경기양상이 많이 보임. 사실상 사무라이는 용병 자체의 딜링이 매우 세서 점2타후 확정타나 다른 연계방


식의 패턴도 많이 존재하지만 항상 사무라이 경기 양상을 볼때면 정해진 패턴이라 안타까운 부분이 많


다고 생각함.



- 러닝백 (궁극진화)


성능티어 : 4 티어


최고 기대치 티어 : 3.5 티어


개인평 : 평타나 점프D를 피하기에 치중하기보단 (사실상 럭비공 날아오는건 맞기도 쉽지않음.) 대시공


격이 들어오는 타이밍을 재거나 D꾹의 방향성을 주목해서만 보면 상대하기 매우 쉬운 용병임.


딱 하나 스턴기가 적중한다면 드랍 유도력은 야구단 급으로 홈런을 치니 한번쯤 로또를 사고 싶을때


이 용병을 플레이하며 자신의 운세를 보는것도 좋음.



- 조로 (궁극진화)


성능티어 : 4 티어


최고 기대치 티어 : 3.3 티어


개인평 : 피오라같이 생긴 이 용병은 반격이 말 그대로 '응수'임. 맞으면 풀콤보를 뚜드러 처 맞으며


골로 가버리니 제일 조심해야 하며, 이 용병의 옵션은 뛰어나게 배분되어 있지만 판정이 전혀 그렇지 못


해서 꽤나 숙련도가 많이 필요한 용병임. 맞을 사거리 조절과 대각키를 이용해서 응수를 조금씩 파훼하


면 은근 싸울만한 용병.



- 네크로맨서 (궁극진화)


성능티어 : 3 티어


최고 기대치 티어 : 2.5 티어


개인평 : 은근 손 타는 용병들 중 하나. 기대치 티어 판별법은 네크로맨서 D꾹대시를 얼마나 효율성있게


상대진영쪽으로 간파하는지를 보면 알 수 있다. 기동성은 D꾹 대시로부터 나오지만 옆에 쿠사리를 계속


해서 넣어주는 해골2마리만 없으면 시체인 용병. 이 해골들만 부셔주면 상대하는건 일도 아니니


제발 만나면 튀지좀 말자.



- 스파르타쿠스 (궁극진화)


성능티어 : 4 티어


최고 기대치 티어 : 3.5 티어 


개인평 : 평타 기반의 대시를 섞은 경기운영법을 가졌지만 사실상 당해주는 유저가 있나 싶을정도로


이 용병을 한번쯤 써봤으면 당하기도 쉽지않은 용병. 뻔한 공격루트임에도 불구하고 깡딜은 역시 궁극진


화 용병 이름값 답게 어느정도 해내는 편이라 3 중반 티어로 편성. ( 개발진은 무슨생각으로 선딜도 긴 


파괴 반격를 지워버렸는지 의문이 가는 용병임.)



- 프로레슬러 (궁극진화)


성능티어 : 3.5 티어


최고 기대치 티어 : 2.9 티어


개인평 : 이 용병은 한번 주도권 잡으면 무한루프로 팰 수 있다는 인식이 있다는 점인데 사실 그 부분은


당해주는 유저의 키 커맨드 입력에따라 계속 바뀌니 상대의 키 입력까지 내가 내다보는 고수이다 싶으면


픽하고 상대를 죽여놓을 수 있음. 아무 생각 없이 고른거였으면 할말 없음 (ㅈㅅ)



- 인형사 (궁극진화)


성능티어 : 2.5 티어


최고 기대치 티어 : 2 티어


개인평 : 인형사의 인형은 깜찍한 외모와 다르게 모든 공격을 무마시켜주는 금강불괴같은 개 사기 스킬


임에 틀림이 없음. 만나서 거리를 재는 용병일 경우에 인형으로 공격루트 차단당하면 짜증이 나는데 이때


파훼법은 상대 인형의 위치랑 유저의 위치랑 대조해서 계속 꾸준히 봐야지 안 얻어맞음. 인형의


공격사거리가 기립판정일때 상당히 좋아서 어느정도 거리재기를 필수로 해야 함.



- 호크아이 (궁극진화)


성능티어 : 3 티어


최고 기대치 티어 : 2 티어


개인평 : 은근 다루기 쉬운 용병이라고 착각하지만 은근 운용이 어려운 용병. 점대쉬에서 3타 띄움 판정


으로 콤보연계를 계속 굴리며 어떻게 드랍유도력을 갖추는지가 기대치 티어를 판별하는 핵심포인트.


또한 대각키와 방향키를 적절히 섞어가며 상대 방어에 대한 면역을 떨궈놔야 비로소 어느정도


좀 쓸 줄 안다고 볼 수 있음.



- 데빌레인저 (궁극진화)


성능티어 : 4 티어


최고 기대치 티어 : 3.8 티어


개인평 : 이 용병은 사실 짤짤이로 상대 농락하는 맛에 하는거지 큰 메리트가 있다고 보기는 힘듦.


은근 딜이 세긴 하지만 주도권이고 선타력이고 거리재기도 애매한 리치라 땅긁콤보로 최대효율을


직접 만들어내서 상황타개하는 운영식밖에 없어서 한계가 있음.



- 랜서 (궁극진화)


성능티어 : 4 티어


최고 기대치 티어 : 3.5 티어


개인평 : 생긴건 ㅈㄴ 브루저 타입인데 무림고수나 티메가테마냥 시야밖에서 암살하는 운영법으로


이용됨. 깡딜은 만만치 않지만 공격권에 걸려들기도 어렵고 상대가 방어만 잘해도 파훼하기가


매우어렵기에 얘도 한계가 있는 용병들 중 하나.



- 카포에라


성능티어 : 5 티어


최고 기대치 티어 : 5 티어


개인평 : ㅋㅋ이건 당해주는 애들이 99% 정도는 얘 평타 횟수도 몰라서 당해줌. 반격도 없고 그렇다고


확정 CC도 없는 용병인데 또 여기에 리치는 오지게 짧음. 아이돌 의상 마냥 가끔 연타콤보로 상대 혼을


빼놓고 싶다. 싶으면 해도되는데 딜도 약하고 오히려 역으로 두들겨 맞을 가능성이 큼.



- 손오공 (궁극진화)


성능티어 : 1.5 티어


최고 기대치 티어 : 1 티어


개인평: 상대법을 안다고 해도 오공 유저가 파훼할 줄 알면 답이 안나오는 파밍한정 리얼 무상성 용병.


패치로 인해서 딜이 약해졌다고 보는 유저들도 간혹 생기는데 점D가 너프당해서 드랍유도력이 약해져서


그렇게 보일 뿐임. 너프고 뭐고 아직까진 딜도 세고 D꾹해서 여포마냥 봉만 오지게 휘두르고 다녀도


알아서 처 맞다가 나가 죽기때문에 아직까지 건재한 불변의 1 티어임이 틀림없음.



- 인디언 (궁극진화)


성능티어 : 5 티어


최고 기대치 티어 : 5 티어


개인평 : 아니 버프를 시켜줄꺼면 이런 용병들은 주챔으로 사용하기에 기본 옵션을 버프시켜야지


맞지도않는 D꾹을 상향조절해서 뭐 어쩌겠다는 건지 아직도 모르겠음. 그렇다고 평타 딜레이가 짧은


부류도 아니라서 진짜 왠만한 용병들 아닌이상 얘로 이기기는 하늘의 별따기보단 쉽겠지만 힘듦.



- 록스타 (궁극진화)


성능티어 : 4 티어


최고 기대치 티어 : 3.7 티어


개인평 : 버프먹고 S키고 무조건 개돌하면 뉴비들 사이에선 답도안나오는 진격의 거인같은 용병.


하지만 어느정도 로사 입문자가 아닌이상 D꾹 방파 타이밍 피해서 역공격만 이뤄져도 이 용병 자체의


딜이 부족해서 이기기에는 조금 어렵다싶은 그런 용병임.



- 웨어울프 (궁극진화)


성능티어 : 2.5 티어


최고 기대치 티어 : 1.4 티어


개인평 : 울프로 변하는 순간 깡딜이 인간모드의 비해서 3배 가까이 세짐. 심리전만 응하게끔


주도권을 가져와도 울프상태에서 게이지수급만 된다면 피 녹이는건 순식간에 이뤄지는 개사기 챔프.


점D도 숙련도만 있으면 착딜이 거의 없게끔 이루어져 사실 인간모드일때 개 패는것 말고는 답이 없음.



- 무에타이 (궁극진화)


성능티어 : 2.5 티어


최고 기대치 티어 : 1.5 티어


개인평 : 또한 타격수에 비해 깡딜이 센 보급형 우리엘같은 용병. 사실 방어파괴 타이밍만 알면


계속적으로 주도권을 가지고 공중콤보랑 지상콤보 연결해서 꾸준히 패 녹일 수 있음. 세긴 하지만


쓸 줄 모르면 이만한 똥챔이 없다고 생각되는 용병.



- 가토가챠 (궁극진화)


성능티어 : 3.5 티어


최고 기대치 티어 : 3 티어


개인평 : 아직도 가토가차 게이지화 쓸 줄 모르는 유저들이 절반 이상은 있을거라고 생각함.


(게이지는 공중D 사용중에 A, 점대시 도중A 로 캔슬 가능함.) 상대법을 모르는건 비주류라 당연해도


컨셉이 이렇듯이 날아다니는게 튀플은 아닌데 간혹 튀플이라고 말하는 얼빠진 놈들이 있음.



- 일지매


성능티어 : 4.5 티어


최고 기대치 티어 : 2.5 티어


개인평 : 갑자기 티어편차가 2 티어 차이나서 뭔가 싶을텐데, 손타는 용병중 상위권 부류라서 그럼.


단순히 공콤을 모조리 때려 박기보단 플레이 운영에다가 최고 기대치 티어를 기반한 것이기 때문에 


콤보를 많이 넣기보단 일지매를 잘 하는 법에 있어서는 무조건 전투하며 숙련도를 쌓는 방법밖에 없음.


매화 날리고 상대 이동경로를 좁히다든지 어느정도의 나름대로 패턴이 생길때쯤 좀 눈이 뜨이는 용병.



- 홍길동 (궁극진화)


성능티어 : 2.5 티어


최고 기대치 티어 : 1.5 티어


개인평 : 기본적으로 후딜을 없애주는 개 사기성 꼬마길동(분신)들이 있어서 높게 평가되는 용병.


딜량은 궁극진화 타 용병들에 비해 다소 모자르다는 감이 들긴하지만 공격 주도권을 뺏기기도 힘들기에


적당히 공격 연계만 잘 넣어주면 훌륭한 딜링을 하고도 피 관리를 할 수 있다고 봄.



- 위치 (궁극진화)


성능티어 : 4.5 티어


최고 기대치 티어 : 3.5 티어


개인평 : 손 많이타는 용병. 빗자루 캔슬이랑 대시 캔슬 등 기술도 몰라서 당하는 유저가 태반임.


유도체 날리는것도 한두번 당하면 파훼할 수 있지만 그렇다고 기본 평타공격 패턴에 익숙해지기도


쉽지않아서 브루저 용병들 중 강력한 옵션을 장착하지 못한 용병들 상대로는 하기에 좋음.



- V-메카닉


성능티어 : 3.5 티어


최고 기대치 티어 : 3 티어


개인평 : 좋긴 좋지만 한계가 명확하다는 점이 '전면방어'에 있어서 너무나도 절대적임. 또한, 


딜링도 타수에 비해 너무 빈약한 감이 없지않아 있고 중력보정이 저저번 패치 이후로 적용되면서


메카닉이 활개치기는 좀 많이 시기가 지난듯 함. 그냥 재미로만 쓰자.



- 아서팬드래건 (궁극진화)


성능티어 : 2 티어


최고 기대치 티어 : 1.3 티어


개인평 : 브루저들 중 진화과정을 거치면 방어캔슬이라는 말도안되는 기술이 생기며 컨셉이 더욱


확고하게 잡혀버린 용병. 아서는 무기 자체가 무겁다는 느낌이 들 수 있는데 사실임. ( 이동속도저하 + 


중력보정 증가) 히든옵션이 붙어있고 또한 D꾹의 드랍 유도력이 상당히 강력해서 기본적으로 뚜까


맞다가도 역으로 드랍존으로 날려주기만 해도 피차이가 그렇게 심하게 나지도 않음. 깡패같은 용병.



- 상산조자룡 (궁극진화)


성능티어 : 2 티어


최고 기대치 티어 : 1.3 티어


개인평 : 얘도 진화를 거치면서 땅긁기라는 상당히 센 기술을 가지고 나와서 신분이 급 상승해버린


케이스. 별거 없는 공격 패턴이지만 점D랑 D꾹이 한대라도 맞게되면 그 즉시 확정타로 바뀌는


말도안되는 개 사기성 때문에 앵간한 브루저들 사이에서 확정기로 찍어 누를 수 있음. 연계를 통해


2땅긁만 해도 거리가 콜로세움 반에서 드랍까지 이어지기에 숙련도만 있으면 드랍유도력도 좋은 용병.



- 카드마술사 (궁극진화)


성능티어 : 4.5 티어


최고 기대치 티어 : 4 티어


개인평 : 트페같이 생긴 이 용병은 (아 여탕에 트페궁 쓰고싶다.) 기동성은 그나마 쓸만한 축에 속하지만


기본기라던지 공격 패턴이 상대가 실수한다는 조건이 없는 이상 파고들기에 너무 한계가 보임.


또한 카드 d꾹으로밖에 확정 스턴기를 못넣는데 연계기도 이후에 다 욱여넣어도 딜량이 부족해서


자칫 실수했다간 역으로 두들겨 맞는 경우가 더 많은 그런 용병.



- 바바리안 (궁극진화)


성능티어 : 4 티어


최고 기대치 티어 : 3.5 티어


개인평 : 역시 궁극진화 용병답게 딜량 자체는 준수한 편. 하지만 선타력이라던지 파훼하기에


공격 패턴이 단조로운 축에 속해서 평타 연계가 빡세거나 기동성 좋은 용병들 상대로는 잘 쓰기가


매우 힘들어보임. (참고로 바바리안 게이지화는 A꾹>D꾹x3 해주면 됨.)



- 달타냥 (궁극진화)


성능티어 : 5 티어


최고 기대치 티어 : 4.5 티어


개인평 : 그냥 혼자 개 짓거리 하다가 나도모르게 드랍존으로 떨어져서 자살하기 좋은 용병. 


좋게 쓸수 없을까를 고민하기 보단 다른 강력한 용병을 찾는게 훨씬 빠름. (참고로 D꾹a는 땅긁기도됨)



- 그래피티아티스트


성능티어 : 3.5 티어


최고 기대치 티어 : 2.5 티어


개인평 : 상대법을 모르는 사람들은 이 용병의 d꾹이 그렇게 짜증날 수가 없음. 뭘 하든 방어를 하든


역가드 판정에 그냥 속수무책 당하기 마련. 이 용병의 경우 상대몸 기준으로 절반이상 넘겼을때 d꾹을


사용하게되면 바라보는 시점으로 앞으로 향하고 절반 이하로 d꾹을 했을경우 당겨지는 판정이 남.


이걸 이용해서 콤보를 어떻게 욱여넣는지가 기대치 티어 판별의 기준이 됨.



- 귀신


성능티어 : 4 티어


최고 기대치 티어 : 3.5 티어


개인평 : 용병 자체의 옵션은 크게 나쁘달것도 없고 좋은 것도 없음. 다만 딜링이 조금 약한게 흠이라서


이 용병을 픽 할 경우 장기전으로 이어지기 마련임. 심지어 게이지 수급도 은근 까다로운 편이라서 킬 각


을 재기에도 뭔가 애매하고 그런 용병임.



- 마도사


성능티어 : 5 티어


최고 기대치 티어 : 4.5 티어


개인평 : 점공 너프만 아니였어도 지금 1 티어에서 활개칠 녀석인데 아쉽게도 4티어에 편성시킴.


따져보면 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사실 이 용병의 공격패턴은 알아도 파훼하기 힘듦. d꾹의 방어 저지


효과를 이용해서 주도권 잡기에는 쉽지만 너무 큰 단점이 딜링의 한계가 너무 극명하게 나타나서


4 티어를 넘길 수 없음.



-기공사 (레어)


성능티어 : 4.5 티어


최고 기대치 티어 : 4 티어


개인평 : 첫 레어 출시 제갈량 이후 나온 두번째 레어 용병. 뭔가 레어용병 다운 흥미로운 공격패턴은


있었지만 상대 기립 컨트롤까지 조절하는건 불가능하기에 4티어 편성. d꾹을 이용한 콤보 연계로


잘 만 쓴다면 반피를 깎아내릴 수 있지만, 그 전에 필요충분조건이 상대와의 x축 거리가 완벽히 일치


해야한다던지 상대의 기립시간을 정확히 재야 한다던지 등 불편한 점이 많아서 한계가 보이는 용병.



- 루시퍼


성능티어 : 3.5 티어


최고 기대치 티어 : 3 티어


개인평 : 후딜레이가 존재하는 용병들 상성으로 뽑기에 좋은 조커같은 용병. 숙련도는 생각보다 손을


많이 타는 용병답게 꽤나 필요하지만 잘 쓸 수만 있다면 드랍유도력은 꽤나 준수한편에 딜링도 드랍을


겸비한다면 부족하지는 않은 편. d꾹 대시긁는 콤보를 이용해 선타 잡기의 문제점 등 공격 주도권에선


조금 밀릴 수 있지만 나름대로의 용병 자체의 컨셉이 확고해서 쓰는 재미가 있다고 봄.



- 데스페라도


성능티어 : 4.5 티어


최고 기대치 티어 : 4 티어


개인평 : 4타 캔슬과 동시에 이뤄지는 심리전이랑 d꾹의 거리조절 능력만 된다면 그럭저럭 쓸만한 용병.


잘 쓰기는 사실 매우 힘들지만 상대 용병이 견제가 빡센 브루저타입만 아니라면 픽해서 한번쯤


해보면 재미를 느낄 수 있는 평범한 원거리 용병.



- 디스트로이어


성능티어 : 3 티어


최고 기대치 티어 : 1 티어


개인평 : 개개인 별 쓰는 용병 기량의 편차가 제일 극심한 용병. 잘 쓰기도 아주 어렵지만 상대법도 꽤나


애매해서 잘 쓰는 유저들에 한해서 악마같은 용병. (ㅎㅎ) 거리재고 뭘 한다기에도 디스트로이어의 말도


안되는 부스팅 사거리로 따라잡히며 왠만한 견제용 브루저로는 한 대도 안맞고 이길 수 있는 무상성


용병이라고 생각을 함. 



- 미카엘 (레어)


성능티어 : 1.5 티어


최고 기대치 티어 : 1 티어


개인평 : 컨셉 자체가 이미 '드랍유도'를 위해서 창조된 용병. 그 이름값 만큼 1콤보 = 1드랍 이라는


공식이 생김. 또한 근접 상대시 d꾹에 역가드 판정이 나기때문에 모르면 채팅으로 ? 치며 당하기마련.


꽤나 사기임에도 불구하고 무기스킬 또한 낙하데미지 (=1드랍 피해 데미지). 쿨타임이 길어서 그나마


다행이라고 생각하지만 초보 유저들도 써보고 사기성을 느낄 정도로 매우 강력한 용병.



- 불도깨비


성능티어 : 4 티어


최고 기대치 티어 : 3.5 티어


개인평 : 이 용병도 최대 효율 콤보를 어떤식으로 욱여 넣느냐에 따라서 최고 기대치 티어가 조금씩


차이가 남. 사실 챔프 운용법이라는건 별거 없이 확정타인 점d를 맞추고 공격 연계가 이루어지지만


이후에 어떤식으로 연계를 하는지, 드랍피해를 입히는지에 따라서 조금씩의 딜링 문제점에 있어선


차이점을 보임.



- 구미호 (레어)


성능티어 : 5 티어


최고 기대치 티어 : 5 티어


개인평 : 게이지 용병중에서 게이지가 매우 느리게 차는 편. 심지어 게이지 공격 포함 방어파괴가 없음.


좋은 이점이라곤 이단점프시 사거리 증가가 있었는데 이때문에 튀플용으로 사용하는건 봤어도 주챔으로


서의 구미호는 존재 할 수가 없음. 파밍에서 가장 구린 용병이라고 생각을 함.



- 피터팬


성능티어 : 4 티어


최고 기대치 티어 : 2.7 티어


개인평 : 게이지 채울 시간을 기다려준다는 전제도 없어서 10게이지를 채우고 선타까지 잡고 플레이를


주도한다기에는 너무 까다로운 조건이 많은 용병. 하지만 한번 잡히면 4낙뎀을 입히고 상대를 빈사상태


직전까지 몰고갈 수 있다는 점에서 숙련도가 많다는 가정 하에 한번쯤 써보면 재밌는 용병.



- 드래곤라이더


성능티어 : 4 티어


최고 기대치 티어 : 3.3 티어


개인평 : 공격 패턴이 단조롭기 때문에 드래곤에 타기 직전에 이미 얻어 터져버릴 가능성이 크며,


드래곤 탑승시에도 방어파괴가 들어오면 바로 풀려버리고 공격연계를 당한다는 점에서 상성이 상당히


많은 그런 용병. 하지만 방어파괴가 없는 용병들 사이에서는 꺼내들면 매우 위협적이며 드랍유도력까지


상당히 세기 때문에 간간히 쓰기에 좋은 용병임.



- 서큐버스 (레어)


성능티어 : 5 티어


최고 기대치 티어 : 4 티어


개인평 : 이 용병은 매우 쓰기가 애매한 부분이 확정 스턴기가 없다는 부분에 있음.


뭘 하던간에 공격을 연계할 경우에도 상대 방어가 탄탄하면 아무것도 할 수가 없음. 오히려 역으로


주도권을 빼앗기고 ㅈㄴ 얻어 맞아야함. 게이지 쿨타임도 빠른것도 아니고 딜량도 약함.


이 무기 또한 쓰는 애들은 대부분 사이코임.



- 나머지는 2에서 쓰도록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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