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 이번 메딕패치에 대한 개인적 소감 & 용병단 유지비용에 대한&nb | |||||
작성자 | 소위3Dain | 작성일 | 2008-11-29 04:41 | 조회수 | 63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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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을 읽으시기에 앞서, 이 글은 지극히 개인적인 소감 혹은 의견의 표출이므로, ''공격적인 성향이 짙은'' 태클은 상대하지 않겠습니다. 1. 메딕 상향 ''부분적으로나마'' 이번 메딕 패치는 28까지 키웠다가 봉인한 메딕 유저에게 있어선 환호성이 절로 나오는 소식입니다. 아무리 보조형인 메딕이라지만 대전격투게임인 로사의 어엿한 하나의 캐릭터인데, 뭔가 부족했던 전투능력이 이번 패치로 인해 채워진 거죠. 하나 하나 생각을 말씀드리자면, 2타에서 3타로 늘어난 기본타의 경우, 왜인지 언급하기가 애매합니다. 일단 상향인 것 같긴 한데…. ''무중력''의 경우, 누워 있는 적팀을 억지로 띄워서 번지를 시키거나 또다른 콤보를 넣을 수 있다는 점에서 엄청난 사기성이 느껴집니다. 서 있는 상황에서야 스킬 쓰거나 피하면 그만이지만, 다굴당하고 있는 상황에선 가장 두려워해야 할 스킬일듯(…) 그러나 다른 용병과 비교할 경우 무중력 하나만 놓고 밸런스 파괴라 하는건 좀 아니지 않나 합니다. 이게 메딕의 유일한 번지용 스킬인 걸 기억해주세요. *무중력 후 찌르기 하면 날아갑니다(…) 원래 갑옷에 붙어있었던 ''셀프힐''의 소멸은 정말 안타깝습니다. 예전엔 이 덕에 가장 오래 살아남았던 메딕이, 이제는 가장 빨리 생명력이 소비되는 용병으로 변했습니다. 직접적인 대미지를 부여하지 않는 스킬만 가진 메딕의 특성 때문에, 1대 다수의 상황(다굴)이 자주 벌어지는 로사에선 라운드 후반까지 살아남기는 조금 힘들어졌습니다. ㅠㅠ 2. 부스터 엄청납니다. 보스가 떨어져도 다시 기어올라와요. 무섭습니다. 그렇지만 그렇게까지 불합리한 패치는 아닌 것 같습니다. 그동안 점화 후 타격당하는게 가능하단 점 때문에 스킬 딜레이에 비해 효율성이 매우 떨어져 극악의 스킬이었던 것 같습니다만, 이젠 남부럽지 않은 스킬이 된 것 같아 기분이 좋습니다(?) 핵과 비슷한 딜레이를 가지고, 극악의 상황에서 기사회생 할 수 있는 스킬인데 그게 그렇게 배아픈가요(…) 솔직히 이번 패치가 좋다, 나쁘다 하고 단정짓기엔 저로썬 상당히 난해합니다. 그러나 한가지 확실한 건, 이제는 메딕 원캐도 보스를 할 수 있게 되었다는 것. XD 3. 용병단 유지비용과 용병 레벨에 대한 건의 다양한 캐릭을 다룰 수 있다는 게 로사의 크나큰 매력입니다. 그러나 용병단과 용병 레벨이 올라갈 수록 레벨업은 힘들어 지고, 그덕에 수입이 줄어들면서 고레벨이 될 수록 용병단의 규모가 점점 줄어듭니다. 저의 경우는 반영구적으로 용병단을 운용한다는 전제에 한해서, 적게는 1, 아슬아슬하게나마 2개의 용병 유지만이 가능합니다. 원캐릭만으로 페소를 벌어서 쟁여두었다 몰아서 쓰는 것도 한계가 있습니다. 따라서, 용병&용병단 레벨에 따라서 레벨업 보상을 강화해주거나, 용병 레벨에 따라 고용비용을 소폭 감소시켜주시는건 어떨런지요? 4. 여담. 로사 홈페이지에 글 쓰는데 너무 랙이 심합니다(…) |